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멸치우유, 잡내 제거 확실하게

by 엠제이mj 2020. 8. 23.
반응형

멸치우유, 잡내 제거 확실하게

 

 

안녕하세요?

멸치와 우유가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거 아시죠!!

제가 멸치우유 만들어 놓고 먹는 방법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영양성분 효능 이른 부분은 증명은 할 수 없지만,

저는 이렇게 만들어서 일주일에 3~4회 정도 먹어요.

 

딱히 먹어야 할 시간을 정해놓지 않고 생각나면 그냥 먹어요.

그래서인지 골다공증 검사나 이른 부분에서 이상 증상은 없어요. ㅎㅎ

우째던 필요하거나 관심이 있으면 따라 해 보세요. ㅎㅎ

 

 

재료 :  멸치, 우유

 

 

멸치를 똥(내장)을 제거합니다.
멸치 뼈와 머리는 그대로 넣어 줘요..

 

작은 멸치는 그대로 사용합니다. ㅎㅎ

 

 

멸치의 비린내 등 잡내를 제거합니다.

마른 팬에 살짝 볶아 줍니다. (약간 노릇하게...)


멸치를 햇빛에 1시간 이상 말려서 수분을 완전히 제거시킵니다.

멸치를 볶은 후 식혀야 하므로 햇볕에 말리면서 식혔어요.

말리는 과정은 생략하여도 될 것 같아요.

 

 

볶고 말린 멸치를 분쇄기에서 곱게 갈아줍니다.

곱게 갈아야 우유와 잘 섞을 수 있고 흡수율도 높이고요.ㅎㅎ



곱게 간 멸치는 밀폐용기에 보관합니다.

수분이 들어오지 않도록....

 

 

우유에 갈아놓은 멸치가루 1스푼 넣어 잘 저어 줍니다.

필요에 따라 간 멸치량을 조정하세요.

 

멸치를 너무 많이 넣으면 멸치의 특유의 잡내가 날 수 있어요.

먹기에 조금 거북하시면 멸치를 조금 더 고소하게 볶거나,

먹을 때 꿀을 조금 넣어서 드세요.

 

저는 그냥먹는데 견과류를 추가하여도 될 것 같아요.

 

 

멸치우유 한잔으로 건강 확보하세요.

 

멸치는

단백질과 칼슘 등 무기질이 풍부해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과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 태아의 뼈 형성과 산모의 뼈 성분 보충에 탁월한 식품이입니다.

 

우유에도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기 아동의 성장발육에 좋고, 풍부한 칼슘은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