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유부초밥, 팬에 구워 고소하게 유부초밥 만들기

by 엠제이mj 2020. 10. 8.
반응형

유부초밥, 팬에 구워 고소하게 유부초밥 만들기


아직 가을인데 햇살이 생각나네요..
몸살 기운이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맛있는 거 만들어 먹고 힘내야지! ㅎㅎ


만들기도 간편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유부초밥을 만들어보았어요.~~
또 기분까지 밝고 화사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시판 유부초밥 세트에 옵션을 더해서 만들었어요..~~
아무래도 그냥 먹는 것보다는
맛도 더 좋고 영양도 담기니까요.. ㅎㅎ  ^_^


유부초밥 재료 4인분  :)

 

 

시판 유부초밥 세트, 간 소고기 60g, 밥, 양파 1, 당근 1/2, 애호박 1/2, 참기름 2큰술, 간장 1작은술, 후추, 미림 1큰술, 핑크 소금.



새콤달콤 유부초밥 세트, 간 소고기 60g, 채소잡곡 2(12g) 준비합니다.

 

양파 1, 당근 1/2, 애호박 1/2 을 잘게 총총 다져서 준비합니다.

 

 

 

잡곡밥 맛있게 준비합니다.

채소 잡곡 2개 추가하였어요. ㅎㅎ

 

고슬고슬 갓 지은 밥은 한 김 식힌 후에
양념 밑간을 해주어 되지만

추가 재료에서 맛을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므로 생략합니다.

 

 

팬에 참기름 두르고 간 소고기 넣어서 볶아 줍니다
간장 1작은술, 후추 톡톡, 미림 1큰술 넣어서 양념이 배여 들도록 하고 고기 잡내도 잡고요.

 

 

야채 (양파, 당근, 호박) 잘게 다진 것을 넣고 볶아줍니다..ㅎㅎ

볶다가 핑크 소금 살짝 뿌려줍니다.

 

 

밥을 넣고 볶아 줍니다.
밥 4인분입니다

 

식초, 야채도 넣고 볶아줍니다
식초와 야채는 초밥 살 때 따라온 세트입니다.

 

취향에 따라 식초는 가감하세요.

그냥 한 숟갈 먹었는데,. ㅎㅎ 너무 맛있네요. ~~

 

 

유부는 꼭 짜서 물기 제거하여,

유부에 볶음밥을 꼭꼭 다져 넣어 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살짝 구워 줍니다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유부초밥 완성!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고.

할머니 할아버지도 좋아하는 유부초밥 완성!

 

이렇게 해 먹으면 단백질 야채 모두 섭취되죠. ㅎㅎㅎ

 

고명을 올리면 이쁘게 보이지만,

이렇게 팬에 살짝 구워 내면 맛은 더 좋아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