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어묵국 끓이는법 진한 국물 맛이 좋은 어묵국

by 엠제이mj 2020. 10. 17.
반응형

어묵국 끓이는법 진한 국물 맛이 좋은 어묵국

 


오늘은 어묵국 끓이는 법!

쉽고 간단하게 끓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어묵이 비교적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식재료이기도 하고 국으로 끓여내면 시원하지요. ㅎㅎ
떡볶이를 좋아하는지라 어묵도 종종 사게 되는 것 같아요 


어묵국 재료 :)
어묵 5장 , 무 1/5,  곤약 1/2, 파 1, 땡고추 2, 다진마늘 1큰술, 육수 2L, 국간장 1큰술, 후추

 

 

육수를 끓여서 준비합니다.
(멸치, 다시마, 표고버섯)

 

어묵국은 어묵에서 우러나므로

육수 끓일 시간이 없으면

생략하고 생수로 끓여도 좋아요.

 

 

재료 준비합니다

어묵, 곤약, 파, 무, 청양고추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고 

(길쭉하게 또는 세모로 썰어도 좋아요.. ㅎㅎ)

 

무, 곤약도 적당하게 썰어주고

대파도 송송송 썰어줍니다. 

 

 

준비한 육수에 무넣고 끓여줍니다.

무만 팔팔끓인 후에 곤약, 어묵 넣고 끓여 줍니다.

무를 많이 끓여야 무에서 우려나는 맛이 좋아요.~~

 

 

다진마늘, 땡고추, 파 넣어서 끓여 줍니다

 

추가로 팽이버섯, 표고버섯, 쑥갓 등 다채롭게 넣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기서는 생략하였어요.ㅎㅎ)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후추 톡톡하여 마무리합니다.

 

 

뚝딱뚝딱 단시간에 끓여냈지만, 

진한 국물 맛이 좋은 어묵국이에요.^_^


여기에 밥을 말아서 잘 익은 배추김치 올려서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죠. ㅎㅎ  
또 술안주로도 너무너무 좋고요. ㅎㅎ

 

저렴하게 즐길 수 있고 맛은 너무 좋은 어묵!
국거리 없으실 때 끓여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