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밀감 양갱 만들기와 한천 손질 방법

by 엠제이mj 2020. 12. 6.
반응형

밀감 양갱 만들기와 한천 손질 방법

 

겨울철 제철 과일 중에 밀감을 많이 챙겨 먹죠..

비타민C도 풍부한 밀감!

 

 

 

 

 

오늘은 밀감으로 수제 양갱 이를 만들어 봤네요.

양갱 이는 한천의 비율이 중요한데..

한천이 1개밖에 없어서...ㅎㅎㅎ

 


밀감 양갱이 재료 :)

밀감 5개, 한천(각 한천) 1, 설탕 2큰술, 감말랭이 조금, 키위 말랭이 조금

 

 

 

 

 

밀감 5개, 한천 1개를 준비합니다.

한천은 마트에서 구입 가능하죠. ㅎㅎ

 

 

 

한천을 흐르는 물에 헹구어서

물에 20분 불려줍니다.

 

불린 한천은 물을 따라 버리고 손으로 찢어 줍니다.

 

 

 

 

 

한천에 물 200ml 넣고 끓여서 녹여줍니다.

 

 

 

 

 

밀감 껍질을 제거하고

믹서기에서 곱게 갈아 줍니다.

 

 

 

 

녹여진 한천에 간 밀감을 붓고 끓여서 졸여 줍니다.

 


 

 

조금 조인후 거품 색에 약간 변하죠.ㅎㅎㅎ

설탕 2큰술 넣어서 저어가며 졸여줍니다.

기호에 따라 설탕은 가감하세요.

 

 

 

 

키위와 ​감을 말려놓은 것을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좀 걸쭉하게 졸여진 상태에서

준비한 감 키위 말랭이를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졸이는 시간은 20~30분 정도 졸여야 ​ 걸쭉하게 됩니다. ㅎㅎ

 

 

 

 

완성된 것을 그릇 뜨는 형틀에 붓고 굳게 기다리면 됩니다.

3시간 이상 기다려야 탱글탱글하게 됩니다.

 

탱글 하게 굳었네요..


 

 

밀감 양갱이 ㅎㅎ

형틀이 없어서... 그냥 칼로 썰었는데요

모양이 안 좋네요

그래도 맛은 따봉입니다.

 

어르신 간식 및 아이들 간식으로 좋아요.ㅎㅎ

완전 집엣 만든 수제 양갱이네요. ^_^

한천만 있으면 양갱이 재료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한천 가루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