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무청시래기 볶음 부드럽게 볶았네요

by 엠제이mj 2020. 12. 10.
반응형

무청 시래기 볶음 부드럽게 볶았네요


시장에서 무를 많이 구입하고..
보관해둔 시래기로 뭘 할까 고민하다가

무청 시래깃국도 괜찮고...~~
좋아하는 무청시래기 볶음으로 만들었어요

 

 

말린 시래기가 아니라 무청을 바로 사용한 거라
​사진 색상도 잘 찍혀서 나왔네요.
맛도 최고죠. ㅎㅎㅎ


무청 시래기 볶음 재료 :)
무청 시래기 500g, 된장 1큰술, 참기름 3큰술,  깨소금, 육수 2컵

 

 

 

무청 시래기 삶은 것으로 준비하였어요.

부드럽게 드시려면 껍질을 제거해주세요.ㅎㅎ

 

 

무청 시래기 먹기 좋게 4~5cm 정도로 썰어 줍니다.

기호에 따라 길게 썰어도 됩니다.

 

 

무청에 된장 1큰술 넣어서 조물조물하여 밑간을 해줍니다

 

 

참기름 1큰술 두르고 무청을 달달 볶아줍니다.

 

 

육수 2컵 붓고 뚜껑 닫고 2분 정도 끓여줍니다
간은 소금으로 하세요.

 

 

 

다진마늘, 다진 파 넣고 볶아줍니다.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통깨로 뿌려도 좋아요 ㅋㅋ 
그리고, 들깨가루를 추가하여도 좋아요. ㅎㅎ

구수함과 부드러운 식감까지... 엄지 척!!

 

 

밥 비벼먹어도 맛있고,

그냥 반찬으로도 아주 딱입니다요. ㅎㅎ

 

저는 밥 비벼 먹는 게 좋았어요.
요즘 김장철 무 사 오면 무청은 버리지 마시고

무청시래기 요리를 꼭 해 드세요. ~~

 

이번 무 살 때 따라온 무청은 말린 게 아니라 너무 부드럽더라고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