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잔멸치볶음 만드는 법 깔끔하게 고소하게

by 엠제이mj 2021. 4. 14.
반응형

잔멸치 볶음 만드는 법 깔끔하게 고소하게


밑반찬 하면 단연 잔멸치 볶음 빼놓을 수 없지요.
밥상을 든든하게 만들어 주는 메뉴~

 

잔멸치 볶아 고소하게 즐겨 보세요~

 

밑반찬 잔멸치 볶음을 만들었어요~~

 

저희는 밑반찬 멸치 볶음을 너무 좋아해서

항상 만들어 먹곤하죠. ㅎㅎ

 

왠지 밑반찬이 없으면 밥상이 부실하더라고요. ㅎㅎ

 

 

>>> 잔멸치볶음 만드는 법 재료 <<<

잔멸치 250g, 파 조금,

식용유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간장 1큰술,
맛술 3큰술,

땅콩가루 2큰술,

참기름 1작은술,

마요네즈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마른팬에 멸치 살짝 볶아서

비린내를 제거해주고 이물질도 제거해 줍니다

볶은 후 채에 걸러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식용유 3큰술 두르고

다진 파 다진마늘 넣고 
달달 볶아서 파 기름을 내어줍니다. 

 

 

 

간장 1큰술 넣고
맛술 3큰술 넣어서 볶아 줍니다.

 

 

준비한 잔멸치 넣고 볶아줍니다.

 

 

땅콩가루 2큰술 넣고 볶아줍니다

 

잔멸치도 고소한데

땅콩가루를 넣으면 더 고소하죠. ㅎㅎ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맛을 위하여...

참기름 1작은술
마요네즈 1큰술 넣고 볶아줍니다.

 

 

올리고당 2큰술 넣고 마무리합니다.

 

 

부드럽고 달달한 잔멸치 볶음 완성!

 

 

잔멸치 볶음!

달달 함이 일품이다.!!^^

 

짜지도 않고...
땅콩의 영양까지 야무지게 챙길 수 있고 
고소함도 느낄 수 있어요. 

견과류는 요렇게 조금만 뿌려도 너무 좋네요. ㅎㅎ

다음에는 살짝 매콤하게 만드는 법 소개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