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돼지갈비찜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9. 19.
반응형

돼지갈비찜 만들기

오랜만에 큰아들이 왔네요..

아들 뭐 좋아하니?

아들 왈, 갈비찜!

 

 

돼지갈비찜 만들기!^^

 

고춧가루 넣은 매콤한 갈비찜도 좋은데,

아이들도 좋아하는 순한 맛으로 준비하였어요

 

그리고 밥반찬으로도 참 좋아요

돼지고기 요리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레시피이랍니다.

 

 

돼지갈비찜 만들기 재료 :
돼지갈비 3kg,
배 1, 사과 2, 양파 3, 마늘 20, 생강 조금,
간장 3컵, 미림 1컵, 매실액 1컵, 설탕 선택,

홍고추 1, 땡고추 1, 파 1

 

 

돼지갈비는 물에 30분 담가 핏물을 제거해 줍니다.

 

돼지고기 핏물 제거할 동안 양념장 재료 준비합니다.

배, 사과, 양파, 마늘, 생강을 곱게 갈아서 준비합니다.

 

 

간 양념재료 면포에 넣어서 걸러줍니다.

그냥 사용하여도 되는데 깔끔한 맛을 원한다면 걸러서 사용하세요.

 

 

간장 3컵, 미림 1컵, 매실액 1컵 넣어줍니다.

설탕은 선택인데요 설탕을 넣을 경우 매실액을 조금 줄여주세요.

 

 

후추 넣고 양념장 완성시켜줍니다.

 

 

양념장 돼지갈비에 붓고 재어줍니다.

월계수 잎도 몇 개 띄워주고요..

 

양념장 국물은 적당하게 붓어주어요..

저는 양념장국물이 많아서 타 용도로 사용하였네요. ㅎㅎ

 

 

팬에 재운 돼지갈비를 한번 먹을 양만 넣고 끓여서 졸여줍니다.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주세요.

 

돼지갈비 구이도 해 먹었답니다.

 

 

홍고추, 땡고추, 파를 어슷 썰어서 넣고 마무리합니다.

얼큰한 맛을 원하면 청양고추를 더 넣어세요.

 

 

돼지갈비찜 만들기!^^

 

고춧가루 넣은 매콤한 갈비찜도 좋은데,

아이들도 좋아하는 순한 맛으로 준비하였어요

 

돼지갈비찜도 좋고요

돼지갈비구이도 좋더라고요.

 

감자 당근도 넣고 만들어도 좋은데,

큰아들이 고기 많이 넣어달라고 하네요

그래서 야채는 좀 줄리도 고기를 많이 넣고 만들었네요.. ㅎㅎ

그리고 밥반찬으로도 참 좋아요.

반응형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갈이김치 담그는법  (0) 2021.09.23
한우 소고기육전 만드는법  (0) 2021.09.20
고추잎무침 담백하게  (1) 2021.09.18
청각 무침, 생청각 무침 감칠 맛 즐겨요  (0) 2021.09.17
단호박 전자랜지 요리  (1) 2021.09.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