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시금치 콩나물무침 아삭 고소하게 나물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7. 13.
반응형

시금치콩나물무침, 아삭아삭 고소하게 시금치 콩나물 만들기

 

이제 장마가 물러나는 듯 하네요.

그리고 바로 무더위가...

올여름도 꽤나 덥겠어요

 

시금치무침, 콩나물무침,,~~ 하였는데, 

오늘은 둘 합쳐서 시금치와 콩나물 무침인데요.

 

 

시금치는 가을 겨울에 달달 함이 좋은데요

콩나물과 같이 무쳐주면 한 맛 한답니다.ㅎㅎ

 

시금치에 콩나물을 더하니

정말 고소하니 아삭한 게 아주 딱입니다.  ~~ 


시금치 콩나물 무침 재료 :)
콩나물 두 줌, 시금치 1/2단,
함초소금 조금, 간장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콩나물, 시금치 다듬어 씻어 줍니다.

 

 

콩나물 삶아서 데쳐준 다음
찬물에 바로 헹구어줍니다

 

 

 

끓는 물에 소금 1큰술 넣고 대체 줍니다
시금치는 1분 이내로 데치고

바로 찬물에 헹궈서 아삭하게 만들어 줍니다.

 

 

콩나물은 함초 소금 1/2작은술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 줍니다.

 

 

 

시금치는 간장 1작은술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시금치 상태에 따라 적당하게 썰어서 사용해 주세요..ㅎㅎ

 

 

1차 밑 간을 한 콩나물과 시금치를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다진 마늘,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줍니다.

 

양념은 기호에 따라 가감하세요.ㅎㅎ

저는 모든 나물에 참기름을 많이 사용하죠...

고소한 맛을 위해.....

 

 



마지막으로 조물조물하여 마무리합니다.

 

한 입 먹어보니...ㅎㅎ

아삭아삭... 고소한 맛 일품이네요..

 

 

 

시금치 콩나물무침 아삭 고소하게 ~~

콩나물과 같이 무쳐주면 한 맛 한답니다.ㅎㅎ

 

시금치에 콩나물을 더하니

정말 고소하니 아삭한 게 아주 딱입니다요. ㅎㅎ

 

시금치무침, 콩나물무침,~~

 

오늘은 시금치와 콩나물 둘 합쳐서 무침인데요.

한번 해보세 정말 괜찮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