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참외김치, 시원 달콤 아삭한 참외김치 만드는 법

by 엠제이mj 2021. 7. 14.
반응형

시원 달콤 아삭한 참외김치 만드는 법

오늘은 맛있는 과일 참외로 김치를 담았네요..

종종 과일로 김치를 만들어 먹는데요

그중에 참외로 만드는 거는 자주 해 먹는답니다.

 

김치의 맛도 달달하고...

입맛 없다고 하는 남편이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ㅎㅎ

 

 

시원 달콤 아삭한 참외김치~ 

 

참외 깍두기 김치인데요..

건고추를 갈아 젓갈로 담았는데요

김치가 감칠맛도 있고..

달달한 게... 오이 노각 무침에 뒤떨어지지 않아요. 

 

참외 껍질 제거하지 않고 담아..

숙성된 것은 아삭하고 입안에서 노는 게...

이 식감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워요. ㅎㅎ

 

 

참외 김치 담그기 재료 :)

참외 3, 부추 조금, 통깨 1큰술

 

양념장 재료 :
건고추 2, 마늘 3, 생강 조금, 매실액 2큰술, 새우젓 1큰술, 까나리 젓갈 1큰술, 풀물 1/3컵, 고춧가루 2큰술

 

* 참외의 찬 성질을 부추가 보완해주죠. ~~ 

 

 

참외, 부추, 건고추, 마늘, 생강 재료를 준비하고요..

건고추는 미리 물에 불려줍니다.

 

 

참외를 껍질째로 사용함으로...

참외를 깨끗이 씻어 줍니다.


베이킹파우더를 뿌려서 참외껍질의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해 줍니다.~~

 

 

참외를 반 잘라서 참외 속을 제거해 줍니다 
참외를 깍둑 썰어서 준비합니다.

 

 

소금을 쳐서 10분 정도 절여주고

물에 헹구어 줍니다.

 

 

 

 

 

양념장 재료를 모두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음

고춧가루만 따로 추가하여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 믹서기에 간 재료 : 건고추 2, 마늘 3, 생강 조금, 매실액 2큰술, 새우젓 1큰술, 까나리 젓갈 1큰술, 풀물 1/3컵

 * 추가 재료 : 고춧가루 2큰술

 

 

볼에 준비한 참외 담고,

부추 넣고,

양념장 붓고 무쳐줍니다.

 

 

깨소금 뿌려 마무리합니다.

 

하나 먹어 보니...

정말 달달하네요, 자꾸 손이 가네요 ㅎㅎ

 

 

시원 달콤 아삭한 참외김치!^^

 

달달한 게 정말 손이 자꾸 가네요..

바로 먹어도 좋고요..

김치 냉장고에서 1~2일 정도 숙성시켜 먹으면 더 달달해요.

 

김치 잘 안 먹는 아이들 너무 좋아한답니다.

달콤 시원 아삭한 참외김치~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 입맛에 맞는 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