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유부초밥 만들기, 유부초밥에 치즈뿌려 만드는법

by 엠제이mj 2022. 8. 3.
반응형

유부초밥 만들기

 

유부초밥은 큰 아들이 어릴 때 정말 좋아했고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요.

오늘은 오랜만에 기본 유부초밥 셋트 재료에 야채를 추가로 듬뿍 넣어서 만든 유부초밥!

유부초밥-만들기
유부초밥

유부초밥은 큰 아들뿐만 아니라  저희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요리라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저는 우엉 당근 파프리카 넣어 만든 유부초밥으로 좋았고

또 치즈를 뿌려 만드니 더 좋았다고 남편이 더 만들어 달라고 하네요.

 

 

유부초밥 재료

유부 4인분 (셋트),

밥 2 공기, 다진 소고기 500g, 참기름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미림 1큰술, 

우엉 1개,  당근 1/2개, 파프리카 1/4개(색상별), 양파 1/2개, 치즈, 

 

유부초밥 만들기, 유부초밥에 치즈 뿌려 만드는 법

파프리카, 당근, 양파를 잘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우엉도 잘게 다져서 물에 5분 정도 담가 씻어줍니다.

우엉은 색상 변질 방지를 위해 물에 담가 주어요

 

참기름 1큰술 두르고 소고기 볶아줍니다.

 

다진마늘 1작은술, 미림 1큰술 넣고 볶아 줍니다.

 

 

준비한 우엉 넣고 볶아줍니다.

 

당근 넣어서 볶아줍니다.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파프리카 넣고 볶아주고, 소금 간을 해줍니다.

 

 

강 불로 볶아서 수분을 없어지도록 볶아요. ㅎㅎ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에 볶은 야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초밥 재료 (조미 볶음, 소스)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유부초밥재료 유부를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유부에 준비한 밥을 넣어줍니다.

 

유부초밥-만들기
유부초밥

유부초밥 만들기 완성 ^^

 

 

그리고 또 치즈 뿌려 전자랜지에 3분 정도 돌려서 치즈 유부 초밥도 만들어 봤네요.

 

 

유부초밥-만드는법
유부초밥

유부초밥 만들기, 유부초밥에 치즈 뿌려 만드는법 완성!^^

 

유부초밥은 큰 아들뿐만 아니라  저희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요리라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저는 우엉 당근 파프리카 넣어 만든 유부초밥으로 좋았고

또 치즈를 뿌려 만드니 더 좋았다고 남편이 더 만들어 달라고 하여 한판 더 만들어 먹었네요.

아이도 어른도 정말 좋아하는 유부초밥 메뉴 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