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대게찜 집에서 맛있게 쪄 먹었어요

by 엠제이mj 2020. 4. 25.
반응형

대게 대게 요리이라 하면,..

속초나 강릉에 가서 먹는 음식은 줄 알았는데
일반적으로 마트나 회센터에서 파는 대게 요리는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마트에서 집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대게를 팔더라고요

 

 

면역력이 필요한 만큼..
몸에 좋은 메뉴로 선택해 봤어요
대게찜 집에서 맛있게 쪄 먹었어요
오늘은 대게찜입니다

 

이마트에서 구입한 대게 1166g

엄청 커요. ㅎㅎㅎ

 

 

마트에서 사 온 대게를 흐르는 물에 솔로 깨끗이 씻어 줍니다

 

찜통에 물 넣고 맥주를 넣으면 좋다고 하여 맥주 한 캔을 부어 줬어요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하여 맥주를 넣었어요

 

게는 요렇게 배가 하늘을 향해 쪄야 한다고 해요...

반대로 하면 안에 내장도 빠지고 살도 빠지고 그런다고 하니

꼭 배가 하늘을 향해 쪄주세요!!

 

뚜껑 닫고 25분 쪄줍니다

대게가 얼마나 큰지 특대 곰솥 찜통인데 가득 차네요...

 

 

대게 찌는 동안 소스 준비하였어요.

1) 대게 소스 만들기
   간장 2큰술, 맛술 1, 설탕 1, 참기름 1작은술, 통깨, 후추 넣어서 골고루 섞어줍니다.
2) 초고추장

3) 겨자소스 (간장 + 겨자)



찜통에서 20분 후 요렇게 맛있는 대게가 되었네요

 

 

그러고 만찬이 시작되었다.

짜잔!! 다리를 요렇게 쓱~ 빼보니 살이 꽉 찼답니다^^

 

잡아서 뺄 때마다 게살이 쭉쭉 나오는 거 보면서

잘 샀다 잘샀다 했어요 ㅎㅎㅎ

 

 

 

대게 볶음밥 (게딱지에 밥 비벼 먹기)
김치 씻은 것 두 장, 파송송, 김가루, 참기름, 개 내장, 대게 소스 넣고 볶아 볶아...

 

 

 

밥 비벼먹는 거~~ ㅎㅎㅎ

게딱지에 밥 비벼 먹기..ㅋㅋ

 

아들은 맛나다며 게딱지에 밥 비벼 먹더라고요~~ ㅋㅋㅋ

 

 

대게 살을 넣고 라면도 끓여 먹었네요..

대게 라면도 존맛이다.

 

대게 가게에 가서 사 먹는 것도 좋지만..

코로나-19 때문에 부담되시고 외출이 힘드시다면

요렇게 집에서 쪄먹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