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by 엠제이mj 2020. 4. 23.
반응형

형님께서 주말농장에 지난겨울에

쪽파를 많이 심었다고 하였는데 이번에 쪽파를 수확을 했다네요
한 보따리 갖다 주고 가네요

쪽파를 너무 총총 심어 가늘다고 합니다.

이놈을 어떻게 할까 고민 끝에

쪽파는 쪽파김치가 제일 좋을 것 같아서 쪽파 김치를 담아 먹기로 했어요

 

쪽파가 가늘어서 그런지 생각 외로 너무 맛있었고 좋았어요
담가 하루 만에 바로 먹을 수도 있었어요

 


재 료 :)
쪽파 420g
고춧가루 5큰술, 멸치젓갈 3큰술, 풀물 1컵
양파 1/2, 마늘 5, 새우젓갈 3큰술, 홍고추 3, 매실액 2큰술, 통깨 1큰술, 설탕 1큰술

 

쪽파 껍질 제거 하기...

너무 가늘어 한참 걸렸네요. ㅠㅠ

 

 

쪽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쪽파는 멸치 젓갈로 저려 줍니다.
쪽파는 소금으로 절여 줘도 되지만 젓갈로 바로 절여서 담가도 되기 때문에 젓갈로 저려서 준비합니다

 

 

풀물 쑤어서 준비하고

양파 1/2, 마늘 5, 새우 젓갈 3큰술, 홍고추 3, 매실액 2큰술 넣어서 믹서기로 갈아줘요

 

 

풀물에 간 양념을 붓고 섞어줍니다

 

고춧가루 다섯 큰술, 설탕 1큰술넣고

골고루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젓갈로 간을 보면서 가감하세요

 

양념장을 준비된 쪽파에 붓고 버무려서 완성시킵니다

 

접시에 옮겨 담으니 더 맛깔스럽네요.

 

김치통에 차곡차곡 담아 줍니다

쪽파김치 이렇게 한통 담았네요.ㅎㅎ

 

 

하얀 밥에 쪽파 한 줄 올려 먹으니

밥이 꿀떡 넘어가네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