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뱅어포 요리, 뱅어포 양념 무침 입니다.

by 엠제이mj 2020. 5. 10.
반응형

밑반찬으로 멸치볶음이나 꽈리고추를

항상 준비해 놓고 먹는데... 멸치볶음 다 떨어졌네요
그래서, 칼슘 듬뿍 들은 우리 집 건강 반찬 뱅어포 양념 무침을 했어요

 

보통은 뱅어포를 식용유에 살짝 두르고

구운 뒤 고추장을 양념을 발라 구워 주는데

저희는 다른 방법으로 만들어봤어요

 


재 료 :)
뱅어포 4장,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큰술, 파 조금

 

양념장 재료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물엿 1큰술, 양파 1/4, 다진마늘 1큰술, 설탕 1작은술, 올리브 오일 1큰술.


뱅어포를 먹기 좋게 잘라 줍니다
직사각형으로 약간 길쭉하게...

뼈 건강에는 칼슘이 좋다고하죠

멸치보다 뱅어포가 좋다고 하여 챙겨 먹고 있어요..

 

뱅어포의 잡내를 잡기 위해 팬에 구워 줍니다.ㅎㅎ

구운 뱅어포 하나 먹어보니 고소한 게 좋네요. 

 

 

양념장 준비
양념장 재료 프라이팬에 넣고 끓여 줍니다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물엿 1큰술, 다진양파, 다진마늘 1큰술, 설탕 1작은술, 올리브 오일 1큰술)

 

 

양념장에 준비된 뱅어포를 넣고 볶아 줍니다

 

 

다진 파, 깨소금 참기름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멸치보다 고소함은 적을 수 있지만 담백하니 밥반찬으로 맛있어요..

건강을 위하여 자주 먹어요..

 

양념장을 끓여 만드니 더 담백하네요..

가끔은 쉬운 레시피 참고로 양념무침 어떨지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