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고등어국 담백하게 끓이는 법

by 엠제이mj 2020. 7. 27.
반응형

고등어국 담백하게 끓이는 법


오늘 시장에 갔더니만...
생고등어가 너무 싱싱하게 보여서
고등어 잡아다가 집에 왔어요

 


생고등어 구워 먹기도 하고
고등어조림도 해 먹고 하죠.


오늘은 고등어 국을 끓여 보았어요
시원하고 담백한 고등어 국 너무 좋네요


고등어국 재료 :)
고등어 2, 얼갈이 한줌, 숙주 한줌, 맛술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국간장 1큰술, 부추 한줌, 된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방아잎 조금, 홍고추 1, 산초가루

 

고등어 두 마리 손질하여 깨끗이 씻어서 끓여줍니다.
맛술, 마늘, 땡고추 비린내 제거하기 위해서 넣었어요

 

 

고등어 팔팔 끓여줍니다.

 

끓인 고등어는 식혀서 뼈를 발라 주었습니다

 

국거리 얼갈이도 한 줌 준비하여
소금 1큰술 넣고 데쳐서 찬물에 헹구어 줍니다

 

 

숙주도 소금 1큰술 넣어서 대처 줍니다
찬물에 헹구어 준비합니다 

 

 

고등어 끓인 국물에 찌꺼기는 건져내고,

국물만 끓여 줍니다

 

국물 끓일 동안 얼갈이 나물 / 숙주나물 밑간을 해줍니다
된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국간장 1큰술 조물조물해줍니다.

 

끓어오르면 밑간 해 놓은 국거리를 넣어 줍니다
다진 마늘 1큰술 넣어서 끓여줍니다

 

 

미리 준비한 고등어 고기도 넣어 줍니다

 

 

준비한 부추 방아잎 홍고추 넣고 끓여줍니다.

 

 

국 간장으로 간을 맞춰 주세요
소금으로 간을 하면 깔끔한 맛이 더 납니다

팔팔 끓여서 마무리합니다.

 

고등어 국 담백하니 너무 좋네요
뜨신 밥 한 그릇과
고등어 국물만 있으면
밥 한 그릇 뚝딱입니다..ㅎㅎ ^_^

먹을 때 산초가루 톡톡 하시죠.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