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쌈무, 새콤하게 만든 쌈무

by 엠제이mj 2020. 7. 29.
반응형

쌈무, 새콤하게 만든 쌈무


마트에서 사 먹는 게 편하기는 하지만 
저의 식구들은 쌈무 많이 먹는 지라..ㅎㅎ
그리고, 양이 영 감질나더라고요..ㅎㅎ


게다가 첨가물까지 따져가면서 
고르려고 하니 이럴 거면 그냥 만들자 싶어서
시장에서 큰 무를 사왔네요. ㅎㅎ 
쌈무는 재료도 간다하고 너무 쉽고 간단하게 됩니다.

​바로 쌈무 만들어 볼게요 ^-^


쌈무 재료 :)
무 1(대), 식초 5컵, 설탕 5컵, 물 5컵, 소금 3큰술
재료는 간단하죠. ㅎㅎ

 

 

시장에서 큰 무 하나 골라 왔어요..
무를 껍질을 벗겨 주고

채칼로 썰기 쉽게 반 잘라 줍니다.

 

 

무를 채칼로 얇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채칼 사용하니  금방 썰어지네요. ㅎㅎ

 

 

촛물을 만들어 주면 되는데요..

재료 모두 넣고 끓여 줍니다 (식초 5컵, 설탕 5컵, 물 5컵, 소금 3큰술)
끓인 후 촛물을 식혀줍니다. 

 

소금을 사용 안할 수 있고,

끓일 때 식초는 나중에 넣어도 됩니다.

저희는 한 번에 모두 넣고 끓였어요.

 

다른 방법으로 하여도 큰 차이는 없어요..

 

 

 

스테인리스 용기에 채 썬 무를 담아 주고

식힌 촛물을 부어 줍니다.

 

냉장고에서 2~3일 숙성 후 먹을 수 있어요.

오른쪽 사진은 2일 숙성된 사진입니다, ㅎㅎ

색깔이 노란죠..

어떤 설탕을 사용하였는가에 따라 색상이 변합니다.

 

 

저희는 비정제 원당(노란 설탕)을 사용하였어요..ㅎㅎ

건강한 쌈무를 원한다면 비정제 노란 설탕 천해드려요

 

나는 꼭 맑고 하얀 것을 원하면 흰 설탕을 넣으면 됩니다.

 

 

고기 먹을 때 쌈으로 먹을 수 있죠.
너무 맛있을 거야..ㅎㅎ 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