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불맛 짬뽕 라면 불맛 라면 즐겨보세요

by 엠제이mj 2020. 9. 30.
반응형

불맛 짬뽕 라면 불맛 라면 즐겨보세요


작은 아들이 면요리를 엄청 좋아해요.
라면, 가락국수, 냉면, 파스타 등등등...... ㅎㅎ
그래서 오늘은 짬뽕 라면을 끓였어요.



라면은 그냥 끓여도 맛있지만 

라면에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 바뀌는 
그 독특한 매력이있어서 참으로 좋은 것 같아요.
간단하면서도 맛있고 부담감 없는 라면 요리!

라면에는 부담없이 이것저것 넣어도 맛있죠. ㅎㅎ
 



불맛 짬뽕 라면 재료 :)
라면 2개, 대패삼겹살 두줌, 양파 1, 파 1, 양배추 조금(한 줌)
아보카도유 2큰술(식용유), 진간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물 1L

 


라면 2 봉지 준비하고

대패 삼겹살 조금 준비하고

야채도 준비합니다

 

양파 채 썰고

대파 어슷 썰어주고

양배추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식용유(아보카도유) 두르고  대패 삼겹살 고기 넣어서 볶아 줍니다

 

어느 정도 고기가 볶아진 후
양파, 파 넣고 볶아줍니다

고기가 노릇노릇하도록 볶아 줍니다

 

고기가 노릇노릇하면 양배추를 넣었습니다
양배추를 미리 넣어서 같이 볶으면 물이 많이 생겨요.

 

 

물(1L)도 별도로 끓여줍니다. 

 

 

고기를 한쪽으로 모으고

기름 위에 간장 2큰술 넣어 줍니다

 

고기가 잘 익고 야채도 거의 다 익을 때쯤 간장을 부어줍니다. 
핵심은 간장이 튀겨지듯 해야 불맛이 잘 배여 들어요

 

 

고춧가루 2큰술 넣어서 볶아 줍니다
그냥 이것만 먹고 맛있겠네요 ㅎㅎ

 

고춧가루를 넣고 볶아서 제육볶음처럼 되면,

이 타이밍에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볶은 고기에 별도로 끓인 물을 부어 줍니다.

 

 

라면 수프 넣어 줍니다

싱겁게 드시면 스프 넣는 양을 조정하세요

 

 

마지막으로 라면 넣고 끓여서 마무리합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끓이는 순서만 바꾸면 업그레이드된 라면입니다.

 

 

금방 완성된 불맛 짬뽕 라면!

그릇에 담았네요

저는 조금 덜 퍼진 꼬들한 라면이 좋아서...

조금 일찍 불을 껐어요.

 

확실히 그냥 라면과는 다르더라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