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고등어구이 간단하게 고등어 구웠네요

by 엠제이mj 2020. 10. 18.
반응형

고등어구이 간단하게 고등어 구웠네요


지인께서 갈치와 고등어를 

낚시로 잡았다고 주고 가네요.ㅎㅎ

 


고등어 요리는 묵은지 고등어 찌게도 해 먹곤 하는데, 
남편이 구이를 좋아해서 고등어구이를 만들었어요.

 


고등어구이 재료 :)
고등어,  밀가루, 식용유, 핑크 소금, 후추

 

양념장 재료 :
간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다진 파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고등어를 장만하여 준비합니다.

 

후추와 핑크 소금을 위에 살짝 뿌려 줍니다.

밀가루 옷을 살살 뿌려서
밀가루 옷을 입혀 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등어를 올려 구워 줍니다.

고등어 구울 때 껍질 부분을 먼저 구워줘야 맛있어요. 

약불로 뚜껑 닫았다 열었다 하면서 구워줍니다.
고등어 뒤집어서 골고루 구워줍니다.

노릇노릇 될 때까지 구워줍니다.

 

양념장 재료 넣어서 만들어 줍니다. 
(간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다진 파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고등어구이는 짜지도 않고,

바삭한 게 고소하네요.

 

구울 때 불은 중불에서 약불로 줄여가며
타지 않도록 맛있게 구워주세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