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근대의 부드러운 맛 과 풍미 시원한 근대국 끓이는 법

by 엠제이mj 2020. 10. 27.
반응형

근대의 부드러운 맛과 풍미 시원한 근대국  끓이는 법

 


오늘 아침은 제법 쌀쌀한데,

뜨끈한 국물이 생각이 나네요.

어제 시장에서 사 온 근대  쌈 요리 해 먹고

데쳐서 조물조물 무쳐 나물반찬이 되기도 하고,..

 

남은 근대 한줌으로 구수한 근대국을 끓여 보겠습니다.

 

 


근대국에 넣은 건새우 하나 건져 먹으니 구수하면서 깔끔하네요 
채소들은 요즘 다양한 요리와 함께 하고 있는데

건새우 넣어서 구수하고 시원한 근대 된장국을 끓여 든든히 먹었네요.. 


간단하지만 맛도 좋은 근대국 끓이는법 갑니다. ㅎㅎ


근대국 재료 :)
근데 한 줌, 감자 1, 건새우 조금,  파 조금,  다진마늘 1큰술, 홍고추 1,  된장 1큰술,  육수 2L

 

 

육수를 끓여서 준비합니다

(멸치, 파, 다시마, 버섯)

 

 

근대 한줌 씻어서 준비합니다.

 

 

근데 물기를 제거하여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부재료(감자 1, 건새우 조금,  파 조금,  다진마늘 1큰술, 홍고추 1) 준비합니다,

 

 

육수 건더기 건져내고
된장 채에 받쳐 풀어줍니다

된장은 그냥 넣어서 풀어도 되고요

채에 받혀서 덩어리가 없이 잘 풀리죠 ㅎㅎ

 

 

감자, 건새우 넣고 2~3분 정도 팔팔 끓여 줍니다

 

감자는 나막하게 썰어서 준비하였어요

건새우는 시원한 국물 맛을 내어 줍니다.

 

 

끓어오르는 중간 중간에 거품을 제거해 줍니다.

 

 

근대, 다진마늘, 홍고추, 파 넣고 5분 푹 끓여 줍니다.

 

간은 소금으로 맞추세요..

간 보면서 국물 한 숟가락 먹으니 구수하면서 깔끔하네요~ㅎㅎ

 

 

보기에도 건강한 맛!

근대 건새우 된장국~~


부들부들 구수한 근대와 구수한 건새우의 만남이,
국물이 훨씬 담백하고 시원하다.

 

밥 말아 김치 올리면 한 그릇 뚝딱입니다.

근대의 부드러운 맛과 풍미를... 즐겨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