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갈치 튀김 영양가 있고 고소한 갈치튀김 만드는 법

by 엠제이mj 2020. 10. 28.
반응형

갈치 튀김 영양가 있고 고소한 갈치튀김 만드는 법.


친구 신랑이 낚시로 갈치를 많이 낚았다고 하여 많이 주고 갔어요...ㅎㅎ

이놈을 어떻게 해야 하나 하다가...ㅎㅎ

갈치 국도 끓여먹고

호박 송송 썰어 넣어 갈치조림도 만들어먹었는데요.

 

그중에 갈치 튀김 해먹은 거 소개드릴게요.ㅎㅎ

 

 

 

 

 

갈치 튀김 재료 :)

갈치, 전분가루, 튀김가루, 후추, 소금, 식용유

 

 

 

 

ㅎㅎ 갈치 많죠.. 이놈 장만해야겠네요. ㅠㅠ

 

 

 

 

갈치 비늘 제거,

머리 부분 손질,

갈치 내장 제거 등등 집에서 손질하였네요 ㅠㅠㅠ

 

 

 

 

이렇게 씻어서 냉장고에 보관하였어요.

 

 

 

 

갈치 튀김 할 거를 밑간을 해줍니다.

갈치에 후추와 소금을 뿌려 밑간을 해줍니다

 

 

 

 

갈치에 전분 가루 옷을 입혀 줍니다.

 

 

 

 

튀김가루로 반죽을 하고

가치를 튀김옷을 입혀 줍니다.

 

 

 

 

식용유를 끓여서 온도가 상승하면

갈치를 넣고 튀겨줍니다.

 

노릇노릇 고소해 보이죠.ㅎㅎ

 

식용유에 튀김 반죽을 한 방울 떨어트려보면

튀김이 위로 떠오르면....

온도가 상승한 것이므로 튀김 진행하시면 됩니다.

 

 

 

 

바삭하게 튀겨졌어요. ㅎㅎ

 

주의할 점은 열로 인해 살이 부드러워져 있어서

떨어져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요령껏 잘 뒤집어야 합니다.

 

 

 

 

일단 그릇에 잘 담아주세요.

레몬즙이 있다면 위에 살짝 뿌려주면 좋습니다.

 

간장과 겨자를 조금 넣은 장을 만들어도 꽤 좋습니다.

갈치 튀김은 뼈채로 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좀 큰 갈치는 가시가 있을 수 있어서 조심히 잘 발라먹어야 하죠.ㅎ 

역시 집 밥에 갈치 튀김이 정말 잘 어울리는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