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소고기육회 만드는 법, 육회 양념 조물조물 버무려 먹으면 꿀맛

by 엠제이mj 2020. 10. 29.
반응형

소고기 육회 만드는 법, 육회 양념 조물조물 버무려 먹으면 꿀맛! 


신선한 소고기에 고소한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먹으면 꿀맛!
집에서도 맛있게 맛볼 수 있어요. ㅎㅎ

 

소고기 육회 !!

조물조물 버무려 먹으면 꿀맛!

 

아파트 식육점에서 일주일에 한 번 육회용 소고기를

판매한다고 하네요. ㅎㅎ

 

육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양념만 만들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지금 바로 시작해볼게요.~~


소고기 육회 재료 준비 :)

육회용 소고기 400g, 배, 쪽파, 계란, 김, 치즈, 무순 

 

양념장 재료
간장 1 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2큰, 참기름 1큰, 소금 1/3큰, 후추조금, 통깨 1/2큰 


 

부재료 준비 합니다

배는 채 썰어서 준비하고.

쪽파 송송 썰어서 준비하고

무순도 준비 하였어요. ~~

 

 

싱싱한 육회용 소고기 준비 하였어요.

반드시 육회용으로 사용하여야 하며 바로 해 먹야 하는 거 아시죠. ㅎㅎ

(홍두깨, 꾸리, 설깃 등 소고기 육회 부위)

 

소고기 손질과 써는 과정이 번거롭다면 매장에서 썰어달라고 하셔도 돼요.

저희도 매장에서 썰어 왔어요. ㅎㅎ

 

 

소고기는 깨끗한 치킨 타올로 겉면의 핏물능 제거합니다.

 

치킨 타올 깔고 육회용 고기을 올리고,

또 치킨타올 을 덮어서 꼭꼭 눌러 줍니다. ㅎㅎ

 

 

양념장 재료 골고루 섞어서 만들어 줍니다.
(간장 1큰술, 설탕 1큰, 다진마늘 1/2큰, 참기름 1큰, 소금 1/3큰, 후추조금, 통깨 1/2큰)

 

기호에 따라 양념 조절하세요. ~~

 

 

준비한 양념장에 육회용 소고기 넣고 버무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파도 넣었어요. ㅎㅎ

 

양념이 골고루 잘 배도록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이렇게 준비하니 넘 맛있게 보입니다요. ㅎㅎ

 

같은 가격으로 식당에서 먹던 것보다
훨씬 더 푸짐하게 드실 수 있으니까요.

 

 

노른자도 톡 터트려 섞어주기..ㅎㅎ

 

 

 

깔끔하면서도 맛있게 무쳐낸 육회~

김에 올려 먹어도 만점 입니다요 ~~ ^_^


식탁에 올리자마자 한 젓가락 집어 맛보더니 
"음~! 이 맛이지!"라고 
자동으로 감탄사를 연발... 잎안에서 사르르 녹아요. ㅎㅎ.

 

육회 만드는법은 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건
신선하고 좋은 소고기 육회 부위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집에서도 맛있게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