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대봉감쨈, 달콤한 감쨈 만들기

by 엠제이mj 2020. 11. 22.
반응형

대봉감쨈, 달콤한 감쨈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봉감을 시골에서 많이 따왔네요.

 

 

 

홍시도 만들고 감 말랭이도 만들고

대봉감쨈 만들어 봤어요

궁금하신 분 많을 실 텐데요. 

 

 

 

 


진짜 맛있는 쨈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사람이 이거 사과잼이랑 비슷한데요. 


상상 이상으로 정말 맛있는 쨈이 만들어진답니다. 

대봉감이 없다면 단감 물러진 거로 도 만들 수 있어요. ㅎㅎ

 

재료는 대봉감 6개, 래몬 1개, 황설탕 6큰술

 

 

 

 

대봉감꼭지를 따고

채반에 받혀서 홍시를 내려 줍니다.

 

채반에 받혀 내려놓으니 알맹이가 없고 부럽게 된답니다.

그냥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바로 끓이면서 어게 주어도 됩니다

 

 

 

 

궁중팬에 내린 대봉감 홍시를 약불에 30~40분 정도 끓여서 졸여줍니다.

끓어오르면 황설탕을 넣어서 끓여줍니다.

 

저희는 감을 많이 끓인 후 설탕을 넣을 경우는 감 1개당 설탕 1큰술 정도 넣으면 됩니다.

그러면 너무 달지도 않고 딱 좋아요.

기호에 따라 설탕을 가감하세요.

 

 

 

 

첨가 재료로 래몬 1개 넣었어요

감쨈이 달달하고 새콤하여 너무 좋아요.

 

 

 

 

이제 약불에서 20~30분 정도 더 졸여 주면 완성됩니다.

 

 

 

 

유리병 끓는 물로 소독 처리하여

병에 담고 냉장고에 보관하여야 하는데요

 

병에 넣은 감쨈 색깔이....
생각보다 색깔이 야간 연하죠...

감쨈은 원래 색상은 이렇답니다. ㅎㅎ
그래도 맛은 좋아요. ~~


이렇게 두병이 나왔네요. 
알갱이가 있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알갱이가 씹히지 않습니다.  
완전히 식은 다음에 병에 넣어야 합니다. 

 

 

 

 

 

 

식빵에 감쨈을... ㅎㅎㅎ

달달하고 레몬이 들어가서 새콤한 게 좋네요.

 

맛이 궁금하실 텐데요. 
진짜 사과잼과 비슷하고 맛있습니다.  
감쨈 만들기 도전해 보시죠~~ 

 

맛있고 부드러운 식감의 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