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겨울초겉절이 달콤 아삭하게 만드는 법

by 엠제이mj 2020. 11. 20.
반응형

겨울초 겉절이 달콤 아삭하게 만드는 법

 

요즘은 나물 나오는 계절이 없는가 봅니다. ㅎㅎ


아직 겨울도 되지도 않았는데,..
시장에 나갔다가 겨울초가 보여서  
얼른 사가지고 왔어요. 

 

 

보통은 이른 봄에 김장김치가 물릴 때쯤에  
겉절이로 만들어 상큼하게 바로 먹는 걸 좋아하는데요. 

겨울초 나물로 겉절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겨울초 겉절이 재료 :)
겨울초 한줌, 젓갈 2큰술, 쪽파 3, 고춧가루 2큰술, 매실액 1큰술, 설탕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겨울초 다듬어서 씻어 줍니다
겨울초가 벌써 이렇게 크게 자랐나 봅니다. ㅎㅎ

 

 

겨울초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쪽파도 총총 썰어서 준비합니다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 재료 모두 잊고 골고루 섞어서 만들었습니다

(젓갈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매실액 1큰술, 설탕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준비한 겨울초, 쪽파와 양념장을 넣어서 조물조물하여 무쳐줍니다.

 

 

이렇게 맛있는 겉절이가 완성!..

마지막에 통깨를 좀더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접시에 옮겨 담으니 더 먹고 싶어 지네요. 
매운 걸 좋아하지 않아 고춧가루를 적게 넣었어요.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추가하여도 됩니당.~~

 

매실액을 넣어  달콤 상큼해서 입맛을 돋워주는데도 좋아요.

지금부터는 겨울초 또는 겨우살이라고도 하는
겨울초 겉절이가 본격적으로 식탁에 오르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