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지코바 치킨, 집에서 양념 치킨 만들기 간단하게

by 엠제이mj 2021. 1. 4.
반응형

지코바 치킨, 집에서 양념 치킨 만들기 간단하게

 

겨울에는 뜨끈한 국물요리를 좋아하는데요??

닭을 백숙을 만들어 먹나 ㅎㅎ 하다가.. ㅋㅋ

 

마트에서 사 온 닭고기 닭다리 닭윙 두 팩을...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하다가...ㅎㅎㅎ

 

지코바 치킨 레시피 생각에 한번 해보자 ~~  
아들이 탕보다는 특별한 걸 원하고. ㅎㅎ

 

 


개인적으로 훌랄라 지코바 이런 치킨을 좋아하는데요  

안 되는 요리 없죠. ㅋㅋㅋ ~~

 

지코바 치킨 가즈아 ~~

신랑까지 먹으려면 한 팩으로 부족할 거 같아  ㅋㅋㅋ

 



지코바 치킨 재료 : )

닭(닭다리, 닭윙), 우유, 고추장, 케찹, 고춧가루, 간장, 설탕, 올리고당, 마늘, 청양고추, 후추

 


마트에서 사 온 주재료 닭고기 준비합니다.

 

 

닭을 잘 씻어줍니다.

 

 

씻은 닭을 우유에 푹 담가 30분 재어줍니다.

 

 

닭 우유에 재어주는 동안 양념장 만들어 줍니다.

고추장 3, 케찹 6, 고춧가루 3, 간장 9, 설탕 6, 올리고당 9, 다진마늘 2를 넣고 양념장을 만듭니다.

달달하니 좋은데요.

 

 

 

우유 국물을 따라내고

끓는 물에 5분 삶습니다.

 

삶은 후 국물을 따라내어 줍니다.

 

 

팬에 기름 두르고 편마늘 5~7톨을 튀기듯 굽어 줍니다.

 

 

삶은 닭 넣고 중불에 구워 줍니다.

노릇하게 구워요.

 

그냥 양념장에 찍어 먹어도 좋아요. ㅎㅎ

 

 

 

구운 고기 위에 양념 붓고

청양고추, 후추 적당량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골고루 양념이 배여 들도록 뒤집어가면서... ㅋㅋㅋ

 

 

어찌나 맛있는지~~ ㅋㅋㅋㅋ

시판 지코바 치킨 저리 가라 입니다요. ㅎㅎ

너무 과찬했나 봐요. ㅎㅎ

 

아 이름 진짜 지코바 지바코 ㅎㅎㅎ 
나만 그른가 자꾸 헷갈리네요. ㅋㅋ

 

 

생각보다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요

재료도 다 집에 있는 것들이라 너무 좋아요 ^^ 

 

작은아들이 사 먹는 거보다 맛있다고

어찌나 좋아라 하던지요. ~~~ㅋㅋㅋ

 

자주 만들어 먹게 될 거 같아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