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톳무침, 영양만점으로 완성된 톳두부 무침

by 엠제이mj 2021. 1. 6.
반응형

톳무침, 영양만점으로 완성된 톳 두부 무침

가을부터 나오는 톳철이라하네요

지금 나오는 톳이 더 오동통하고 신선하다고 합니다.

제철 반찬은 너무나 좋은 것이여 ~~!!

 

톳 두부 무침!

톳무침을 맛있게 만들어 봅니다^^

 

평소 제가 좋아하는 반찬이라

벌써 여러 번이나 만들어 먹었네요. ㅎㅎ

 

톳김밥도 싸 먹고요..ㅎㅎ

바다향 가득한 톳무침~

바다에서 나는 톳은 칼슘, 요오드, 철 등의 무기염류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톳 무침 재료 :)
톳 250g, 두부 1/4모, 소금 조금, 젓갈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매실액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톳을 찬물에 20분 담가 불린 뒤 깨끗이 헹궈줍니다

 

끓는 물에 소금 1큰술 넣고
톳을 1분 정도 데쳐줍니다.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끓는 물에 두부 1분만 데쳐서 살균처리합니다
두부는 물기를 제거하고 식혀줍니다.

 

 

톳을 먹기 좋게 한번씩만 썰어 줍니다
치킨 타올로 감싸서 물기를 깨끗이 제거해 줍니다

 

 

물기를 제거한 톳을 젓갈 1큰술 넣고 조물조물 밑간을 해줍니다. 
국간장을 사용 해도 되고요.

 

 

식은 두부를 칼로 눌러서 어게 줍니다

 

 

두부도 면포에 사서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물기 제거한 두부에 소금으로 간을 해서 잘 섞어 줍니다.


톳 두부를 같이 넣고 섞어 줍니다

 

 

다진마늘 1작은술 넣고
매실액 1작은술 넣고
참기름 1작은술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깨소금 1작은술 뿌려 마무리합니다

 

 

영양만점으로 완성된 톳무침!

톳 오독 씹히는 게 너무 맛있어요

 

 

영양만점으로 완성된 톳무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을 톳 무침오래간만에 맛있게 먹었네요^^

 

하루 먹을 양을 만들어서
냉장고에 차게 두었다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톳이 오독 씹히는 게 너무 맛있어요

 

톳은 특히 철분이 많은 해조류로 무엇보다 빈혈 증세에 효과적이며 칼슘, 칼륨도 풍부해 혈압이 높은 사람이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