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골라먹는 김밥 충무김밥 만드는 법

by 엠제이mj 2021. 1. 22.
반응형

충무김밥, 골라먹는 김밥 충무김밥 만드는 법

작은 아들이 지난주부터 충무김밥 해 먹자고 노래를 불러요. ㅎㅎ

어묵무침과 김밥을 먹고 싶다고 하네요..


그래 내일은 충무김밥 만들어 먹자하고

시장에 가서 충무김밥 재료를 구입하였네요..

 

 

 

오징어, 어묵...., 석박지는 집에 있고..ㅎㅎ

간단한 계란 국물 또는 라면 끓여서 같이
먹는 맛있는 김밥 충무김밥!

 

 

 

뭐 해먹을까?

고민일 때 메뉴추천 합니다.


충무김밥 재료 :)

김, 밥, 어묵 볶음, 오징어 볶음, 석박지, 참기름, 깨소금, 소금

 

 

어묵 볶음 재료 :

어묵 1봉지, 오일 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설탕 1작은술, 물 조금, 땡고추 1개,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오징어 무침 재료 :
오징어 3마리, 다진파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매실액 1큰술, 액젓 1작은술, 땡고추 1개,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어묵 볶음 만들기

어묵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팬에 올리브 오일 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설탕 1작은술 넣고
끓여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 불은 안껴고 섞어주세요.

양념장을 다른 볼에서 만드어서 넣어도 됩니다.

 

이렇게 하면 양념장 다른 볼에 묻히지 않고 편리해요. ㅎㅎ

 

 

 

어묵 넣고 볶아줍니다
물 소주잔으로 1잔 넣고 볶아줍니다.

 

중 약불로 볶아줍니다.

 

 

 

땡고추 1개 다져서 넣고 볶아줍니다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어묵 무침 완성!

 

 

 

오징어 씻어서

껍질을 제거 해 줍니다.

 

껍질제거는 굵은 소금을 손에 잡고 껍질 부분을 꼭 잡고 당기면 됩니다.

 

 

 

 

오징어는 끓는 물에 1분정도 데쳐줍니다.

오징어 볶음 할때 물기가 없어야 하므로 데쳐줍니다.

 

 

 

데친 오징어는 찬물에 헹구어 줍니다

헹권 오징어 먹기 좋을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폭 1cm, 길이 4~5cm크기가 적당한 거 같아요.ㅎㅎ

김밥 먹을때 같이 먹어야 하므로...

취향에 따라 크기 조정 하세요. ~~

 

 

 

 

팬에 오징어 무침 재료 넣어서 골고루 섞어줍니다.

(다진파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매실액 1큰술, 액젓 1작은술)

 

* 여기도 양념장 만들때 불껴지 않아요

양념장을 다른 볼에서 만드어서 넣어도 됩니다.

 

이렇게 하면 양념장 다른 볼에 묻히지 않고 편리해요. ㅎㅎ

 

 

 

 

준비한 오징어 넣고 골고루 섞어 볶아줍니다 
중 약불로 볶아요.

 

 

 

 

다진땡고추 1큰술 넣고 볶아 줍니다.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오징어 무침 완성!

 

 

 

 

석박지 담아 놓은 무김치 꺼내고요

 

 

 

12월 중순에 담은 석박지 잘 익었네요. ㅎㅎ

 

석박지 (석박지 만들기는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https://cook-mj.tistory.com/336

달큼한 석박지 김장김치 양념으로 석박지 담그기

달큼한 석박지 김장김치 양념으로 석박지 담그기 안녕하세요. 저도 그렇고 우리 식구들은 모두 석박지를 좋아해요.. ㅎㅎ 매년 석박지 김치를 2 통정도 담가 먹곤 하는데요 김장김치 만들고

cook-mj.tistory.com

 

 

 

 

충무 김밥용 밥

밥 2공기를 볼에 담고

소금, 참기름, 깨소금 뿌려 골고루 섞어줍니다.


깨소금은 생략해도 되는데 넣어면 더 고소하지요. ㅎㅎ

 

 

 

김밥용 김 6등분으로 썰어서

밥을 적당히 올려 고루 펴주고
돌돌 말아 김밥을 만들어주세요.

김 4등분하여 완성 후 썰어요 되고요. ㅎㅎ

 

 

 

쫄깃하고 매운 맛 오징어 볶음!

고소한 매운 맛 어묵 볶음!
아삭 상큼한 석박지와

함께먹는 충무김밥 먹는 재미. ㅎㅎ

 

먹어봐야 아실 것 같아요. ~~ 

김밥은 라면도 필요하다고 해서
1개 끓여 먹었네요. ㅎㅎ


김밥의 얼큰한 맛을 즐기는 충무김밥.

땡고추(청양고추)를 가감하여 더 깊은 맛을 즐겨요.


함께 먹어 맛있는 조합 충무김밥 함 시도 해보세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