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달래강된장 만드는 법

by 엠제이mj 2021. 1. 23.
반응형

달래 강된장 만드는 법



이번에는 무엇을 만들까 하다
오랜만에 달래 강된장 만들어

보리밥에 비벼 먹었네요. ㅎㅎ

 

두부를 넣어서 만들어도 좋지만

두부 없이 달래를 넣어서 깔끔하게 
밥 위에 올려서 비벼 먹는 맛이 참 좋거든요.

 

쌈 재료가 있다면 쌈 싸 먹어도 좋고요..ㅎㅎ

재료도 간단하면서 만들기 어렵지 않은데요.
강된장 만들어 보겠습니다. ~~~


달래 강된장 재료 :)

달래 1묶음(120g), 잔멸치 1/2컵, 팽이버섯 1/2, 다진마늘 1큰술, 풋고추 2, 청양고추 2, 된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쌀뜨물 1.5컵

 

 

 

달래 깨끗하게 씻어서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팽이버섯 썰어서 준비합니다.

 

청고추,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줍니다.

얼큰한 맛을 좋아하면 청양고추를 더 준비하세요

 

 

준비한 잔멸치

뚝배기 가열 후 멸치 넣고 볶아줍니다.

 

 

볶은 멸치에 준비한 쌀뜨물을 붓고 끓여줍니다.

 

 

된장 2큰술, 고추장 1큰술을 풀어주고 끓여줍니다.

 

 

다진마늘, 팽이버섯, 풋고추, 땡고추 넣고 끓여줍니다.

 

 

준비한 달래 넣고 끓여서 마무리합니다.

맛을 보고 된장이나 고추장을 가감하여 조정 바랍니다.

 

강된장 만드는 법

야채들이 많이 들어가서
밥이랑 함께 비벼 먹기도 참 좋아요.

 

보리밥도 준비하였네요. ㅎㅎ

 

 

보리밥에 달래 강된장 듬뻑올려 먹었네요.

물론 맛도 있고 말이죠~

 

이렇게 만들어 주면 남편도 잘 먹더라고요.

 

약간 더 매콤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고추를 좀 더 넣어 졸여주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