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얼큰한 맛 콩나물 무침 만드는 법

by 엠제이mj 2021. 1. 26.
반응형

얼큰한 맛 콩나물 무침 만드는 법


마트에 가면 채소 코너를 돌면서

꼭 챙겨 오는 콩나물이에요


콩나물 요리로 국을 자주 끓여 먹고
반찬으로 콩나물무침을 종종 만들어 먹어요.

 

오늘은 얼큰한 콩나물국이 아닌 
콩나물 무침으로 만들었어요

 

언제나 콩나물 반찬은 간단하면서도

스피드 하게 반찬 입니다요. ㅎㅎ

 


콩나물 무침 재료 :)
콩나물 두 줌, 파 1, 고춧가루 1큰술, 매운고춧가루 1큰술, 땡고추 1, 다진마늘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콩나물 한번 먹을 만큼 씻어서 준비합니다.

 

파 총총 썰어주고

땡고추도 잘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끓는 물에 소금 1큰술 넣고 콩나물 삶아줍니다
3~4분 삶아서 채에 받혀 물은 따라냅니다.

 

 

콩나물에 미리 소금 1작은술 넣고 조물조물 간을 해줍니다.

 

고춧가루 2큰술, 매운 고춧가루 1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넣어줍니다.

 

 

다진 파, 다진 땡고추 넣고 조물조물 묻혀줍니다

 

 

조물조물한 콩나물에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넣어 줍니다.

 

 

조물조물 묻혀서 완성시킵니다
고춧가루를 많이 넣어서 발갛게 만들었어요

 

얼큰한 맛 콩나물무침입니다

 

 

날씨 탓인가 기분도 꿀꿀하고 하여...
매운 콩나물무침 만들어서
밥 비벼 먹으니 후련하네요.

 

겨울인데 날씨도 꿀꿀하고

비도 부슬부슬 오니

얼큰한 맛이 당겨서

얼큰한 콩나물 무침

 

밥 비벼 먹었네요. ㅎㅎ

 

양이 얼마 되지 않아서 한 접시쯤은 
한 끼에 클리어했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