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매콤한 애호박 볶음 비빔국수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1. 27.
반응형

매콤한 애호박 볶음 비빔 국수 만들기

 

 

오랜만에 국수를 해 먹으려고 준비하였네요.

잔치국수 촌국수 해 먹을까??ㅎㅎ

 

신랑이 그냥 비빔국수로 해먹 자고 하네요..

그리고 맵지 않은 비빔국수를 원한다고 하여 준비하였어요

애호박 국수라고도 하나요.ㅎㅎㅎ

 

추운 겨울이라 뜨끈한 국물이 없는 거라..

매운맛이 추운 겨울을 커버할 비빔국수 입니다요.

 

저는 국수의 비빔은 열무김치 국수도 좋아하고요

김치 잘게 썰어서 볶아 넣은 김치도 좋아하는데

오늘은 호박 볶음 나물로 같이 먹었네요. ㅎㅎ


애호박 볶음 비빔국수 재료 :)
🍜 국수 2인분, 애호박 1, 땡고추 3, 홍고추 1, 파 1, 계란 1, 간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소금, 들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애호박 채 썰어 준비하고요

 

파총총 썰어주고
땡 고추 다져서 준비하고
홍고추 어슷 썰어서 준비합니다.

 

홍고추가 들어가야 음식이 색상이 이쁘더라고요

 

 

오일 두르고 호박을 넣어서 볶아 줍니다

 

 

들기름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넣고 볶아줍니다.

 

 

파, 땡고추 넣어서 볶아줍니다.

 

어슷 썬 홍고추, 간장 2큰술 넣고 볶아줍니다.

 

소금 간 맞추고
깨소금 1큰술 볶아서 비빔국수에 올릴 애호박 볶음 나물을 준비합니다. 

 

끓는 물에 국수 넣고 삶아줍니다.

식용유 1 작은술 넣고 삶아 줍니다.

국수 삶을 때 식용유를 넣으면 미끄럽고 탱글탱글하죠. ㅎㅎ

 

 

삶은 국수는 찬물에 헹구어 줍니다
국수를 찬물에 문질러서 국수의 전분을 제거하여 깔끔한 맛을 나게 합니다

 

 

큰 접시에 국수 올리고
볶음 나물 올려주고
나물을 듬뿍 올려서 맛있게 해 줍니다

계란, 김 도 올려줍니다
깨소금 솔솔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매콤한 애호박 볶음 비빔국수!

 

양파 볶아 올려도 좋고요. ㅎㅎ

다양한 야채 넣은 볶음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ㅎㅎ

매운 거 못 드시면 땡고추는 제외하시고 양파를 넣어도 됩니다.

 

새콤달콤한 맛만 비빔국수가 아니라죠.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