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쭈꾸미 볶음 덮밥, 매콤한 제철 요리 쭈구미 요리

by 엠제이mj 2021. 2. 11.
반응형

쭈꾸미 덮밥 볶음, 매콤한 제철 요리 주꾸미 요리

지난번 쭈꾸미 요리해 먹고

냉장고에 보관해 노은 주꾸미로

오늘은 쭈꾸미 덮밥을 해 먹었네요

쭈꾸미 덮밥을 소개드릴게요

 

쭈꾸미 양념장도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그래도 쭈꾸미 덮밥은 일품이네요. ㅎㅎ

 


쭈구미 덮밥 재료 :)
쭈꾸미 8마리, 양파 1, 파 1,  당근 조금, 땡고추 1, 찹쌀가루 1.5큰술

양념장 재료 :
고춧가루 3큰술, 설탕 1큰술, 소주 2큰술,  간장 2큰술, 간 양파 조금, 간 사과 조금, 들깻가루 2큰술, 소금 조금, 매실액 1큰술, 생강가루 1/2작은술


 

주꾸미를 냉장고에서 꺼내어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야채들 썰어서 준비하고요

(양파, 파, 당근)

 

양파, 사과 조금 강판에 갈아서 준비합니다.

땡고추도 준비하고요.

얼큰한 맛을 원하면 청양고추(땡고추) 좀 더 준비하세요. ㅎㅎ

 

 

 

먼저 양념장을 골고루 섞어서 만들어 줍니다

(고춧가루 3큰술, 설탕 1큰술, 소주 2큰술,  간장 2큰술, 간 양파 조금, 간 사과 조금, 들깻가루 2큰술, 소금 조금, 매실액 1큰술, 생강가루 1/2작은술)

 

 

찹쌀가루 1.5큰술 물에 풀어 준비합니다.

 

 

끓는 물에 소금 1큰술 넣고 30~40초 정도 살짝 데쳐 줍니다
데친 쭈꾸미는 찬물에 헹구어 줍니다.

 

 

쭈꾸미는 먹기 좋게 썰어서
쭈꾸미 양념장 1/2만 넣어서 조물조물하여 밑간을 해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 넣어서 볶아 줍니다.

 

 

파 넣고 볶아주고

 

 

양파 당근 넣고 볶아줍니다.


야채가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중불로 3분 정도 볶았어요.

 

설탕 대신 양파를 넉넉하게 넣어도 되고요.. 
취향에 따라 달게 드실 분들은

설탕을 입맛에 맞게 넣어주시면 되겠죠. ㅋㅋ

 

 

밑간 해놓은 주꾸미를 넣어서 볶아 줍니다

국물이 약간 부족하면 물을 약간(1~2큰술) 넣어 주어야 됩니다.

 

 

준비한 땡고추를 넣고
찹쌀물에 풀어서 붓고 볶아줍니다.

 

찹쌀물을 넣으니 약간 걸쭉하게 되지요. ㅎㅎ

 

 

들기름 1큰술 넣고,
통깨 1큰술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쭈꾸미볶음 레시피,

매콤 쭈꾸미볶음 덮밥으로 좋아요. ㅎㅎ

​청양고추까지 넣었더니 제법 얼큰했어요. ~~

 

 

오랜만에 만들어 먹은 

매콤 주꾸미볶음 덮밥!

 

어찌나 맛있던지

또 해 먹어야겠어요. ㅎㅎ

날씨가 다시 추워진다고 합니다.
이 시기에 감기 조심하시고요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