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연어스테이크 정말 입에서 살살 녹아내려요

by 엠제이mj 2021. 3. 3.
반응형

연어 스테이크 정말 입에서 살살 녹아내려요

 

오늘은 남편이 좋아하는 연어 요리입니다.

연어는 회로도 먹고,

구이도 만들어 먹고,,,

연어 찜으로 만들어 먹는데요.

생연어 초밥도 엄청 좋아하거든요. ㅎㅎ

 

 

며칠 전부터 남편이 연어 스테이크를 노래를 부르네요 ㅎㅎ

마침 구입한 연어도 있고 하여  
연어 스테이크를 만들었답니다.~~

 

 

연어 소스도 간단하게 만들어 봤네요. ㅎㅎ

연어 스테이크 만드는 법 소개드려요 ~~

 


연어 스테이크 재료 :)

연어 1토막(큰 거), 소금, 버터, 올리브 오일, 마늘, 파프리카, 표고버섯, 토마토, 청경채

소스 재료 :

파프리카, 양파, 청양고추, 마요네즈


 

연어르 소금을 약간 쳐서 밑간을 해줍니다.

그리고 올리브 오일 발라줍니다.

 

밑간을 할 때는 소금 올리브 오일만으로 했어요. ~~

 

 

 

각종 야채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마늘, 파프리카, 표고버섯, 토마토, 청경채)

 

 

소스 재료 야채를 다져서 준비합니다.

(파프리카, 양파, 청양고추)

 

 

소스 만들기

 

준비한 야채에 마요네즈 넣고

골고루 섞어서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재료들을 골고루 잘 섞어주면 완성!! 

 

 

팬에 버터 한 조각 넣어서 녹여줍니다.

 

 

 

녹인 버터에

밑간을 해둔 연어를 넣고 구워줍니다.

 

마늘도 편 썰어서 넣어서 같이 구워줍니다.

연어의 잡내(비린내)를 잡아줍니다. ㅎㅎ

 

요리조리 뒤집어 가면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살이 연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조심조심 잘 구워주어야 살이 부서지지 않는답니다.

 

녹인 버터를 켜 올려 주면서 구워 주어요.~~

 

 

연어가 어느 정도 구워지면

준비한 야채도 같이 넣고 구워줍니다.

 

소금으로 야채에 간도 조금 해줍니다.

 

 

노릇노릇하게 아주 잘 구워졌어요. ~~

 

스테이크 완료 후에 불을 끄고

후추를 톡톡 뿌려주고 바로 옮겨 담아줍니다.

 

고기 구울 때 후추 사용은 조심하세요. ~~

후추를 뿌린 상태로 굽는 것은 안 좋다고 하오니

후추 뿌리는 순서를 조리 완료 후 뿌려주세요.

 

 

연어 스테이크 요리!

간단하면서 일품인 연어 요리.

 

고급 스테이크에 결코 뒤지지 않아요. ㅎㅎ

 

 

남편이 맛있다면서  
자주 해달라고 하네요. ㅎㅎ  

 

노릇노릇하게 구워 냈더니  
정말 입에서 살살 녹아내리더라고요~~

 

한 끼 식사로도 근사하고요

안주로도 손색이 없어요..

 

연어 구이도 좋고, 초밥도 좋지만,

연어 스테이크 한번 해보세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