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빨간어묵 만들기 매콤한 어묵 레시피

by 엠제이mj 2021. 3. 13.
반응형

빨간 어묵 만들기 매콤한 어묵 레시피


요즘 어묵 많이 찾지 안은지요

저는 어묵을 너무 좋아하는지라...

자주 해 먹는데요

 

오늘은 특별하게 일반 어묵이 아닌

매콤한 빨간 어묵, 빨간 어묵을

한번 만들어 봤네요. ㅎㅎ

 

 

 

어묵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시장에 가면 꼭 사 먹는 어묵을 집에서 만들어 봤어요. ㅎㅎ

 


빨간 어묵 재료 :D

어묵 4, 가래떡 6, 파 1, 육수 600ml

 

양념장 재료 :

간장 3스푼,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1스푼, 설탕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다시다 1스푼


 

 

먼저 육수를 끓여줍니다.

(육수 재료 : 멸치, 건새우, 다시마)

 

어묵과 떡을 꼬지에 끼워줍니다.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양념장 재료 : 간장 3스푼,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1스푼, 설탕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다시다 1스푼)

 

 

대파 총총 썰어서 줍니다.

 

 

육수에 양념장을 풀어 넣고 끓여줍니다.

 

 

바글바글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끼운 어묵 떡 꼬치를 넣어줍니다.

 

중간중간 국물을 끼얹어 주기도 하고
돌려가면서 국물을 묻혀주기도 합니다.

 

 

총총 썰어서 준비한 파를 넣어주면 완성!

 

 

빨간어묵!

 

더 빨갛고 진한 거 좋아한다면
국물을 적당히 더 졸여 주세요

 

시장에서 파는 맛은 못 따라가겠지... 
그러나 만들어서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어요.~~~

 

하나 먹었는데 멈출 수 없는 맛
이거 중독적이더라고요.

자꾸 손이 가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