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쑥 야채튀김 바삭바삭한 게 너무 맛있네요

by 엠제이mj 2021. 4. 25.
반응형

쑥 야채튀김 바삭바삭한 게 너무 맛있네요

 

요즘 쑥이 참 맛있어요

쑥을 냉동 보관하고 쑥국,

 

쑥 버물리도 해 먹고 남은 쑥으로

이번엔 색다른 요리를 해보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튀겨보았습니다!

 

 

오늘은 쑥에 야채를 추가하여

쑥 야채 튀김을 만들어 먹었어요. 

 

향도 좋고 부드럽고요.

그런데 이 야채튀김이 맛있네요.

 


​쑥 야채튀김 재료 :

 

쑥, 양파, 당근, 감자, 고구마 준비합니다.

튀김가루, 소금, 물

 

 

쑥 씻어서 준비하고

야채들은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튀김가루 1.5컵  물 1컵 넣고 반죽을 합니다

소금 조금 넣어줍니다

 

야채와 쑥을 넣고 반죽을 합니다

 

 

식용유 넣고 끓어오르면

반죽 재료 넣고 튀겨줍니다

튀길 때 뒤로 뒤집으면 되므로

 굳이 식용유를 많이 붓고 튀길 필요는 없어요

이렇게 조금만 넣어도 잘 튀겨진답니다.

 

 

쑥 야채 튀김!

파삭파삭 맛있겠죠?

 

그런데 이 야채튀김 바삭바삭한 게 너무 맛있네요.

​바삭하게 튀겨져서 튀김의 모양이 살아있어요.

 

야채튀김에 쑥을 넣어 튀겨보세요.

쑥 향기 튀김으로도 느껴지실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