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새콤하면서 상큼한 오이무침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5. 17.
반응형

새콤하면서 상큼한 오이무침 만들기

마트나 시장 가면

오이는 매번 챙겨 오는 거 같아요.

 

가장 먼저 생각나는 식재료는 오이인 것 같아요.

 

 


그냥 심심할 때 그냥 먹어도 아삭하고

맛있는 식재료여서 마트에 가면

손쉽게 손이 가는데요.

 

오이를 소금 식초 설탕으로 절여서

오이무침 만드니 새콤 아삭한 게

반찬으로 정말 엄지 척 입니다요.~~

 


(: 오이무침 재료 :)

오이 2개, 고춧가루 1큰술,

소금 1작은술,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큰술

 

 

오이 씻었어 껍질 제거해 줍니다.

먹기 좋게 총총 썰어줍니다.

 

오이 무침 만들어 밥 비벼 먹으려고 잘게 썰었네요. ~~ 

 

 

소금 뿌리고 조물조물
식초 2큰술 넣고 조물조물
설탕 1큰술 넣고 조물조물하여 절여 줍니다.

 

 

절여진 상태로 5~8분 정도 기다리면

오이 국물이 배여 나오면 
채에 받혀 국물을 제거해 줍니다. ~~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넣고
참기름 1작은술 넣어서 무쳐줍니다.

 

 

깨소금 1큰술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새콤하면서 상큼한 오이무침!^^

남편은 바로 밥 비벼서 순삭 했네요.ㅎㅎ

 

오이무침은 요리시간도 짧고

너무 간단한 반면

오이무침 상큼한 맛은 엄지 척! ㅎㅎ

 

오이는 수분이 많은 채소이므로
한 끼에 드실 만큼만 만들어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