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돼지고기 상추무침 야채 상추와 돼지고기 요리

by 엠제이mj 2021. 5. 15.
반응형

돼지고기 상추 무침 야채 상추와 돼지고기 요리

 

가격도 저렴하고

영양식으로 좋은

돼지고기 요리입니다.

 

요즘 많이 나오는

상추를 듬뿍 넣은

돼지고기 무침입니다.

 


맛과 영양이 뛰어난 돼지고기 요리!


야채 상추를 듬뿍 넣은

돼지고기 야채무침 만들었어요.


돼지고기 상추 무침 재료 :)
돼지고기 300g, 상추 두 줌,
된장 1큰술, 미림 2큰술, 후추 커피 조금

양념장 재료 :
고춧가루 1.5큰술, 설탕 1작은술
올리고당 1작은술, 다진마늘 1큰술

간장 3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큰술

 

상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탈탈 털어서 준비합니다.

돼지고기 준비합니다.

 

 

끓는 물에 된장 1큰술 풀어 넣고

미림 2큰술, 후추 커피 조금 넣고

 

돼지고기 넣어서 20분 정도  삶아줍니다.

 

 

상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먹기 좋게 총총 썰어줍니다.

 

 

양념장은 잘 섞어서 준비합니다. 
(양념장 재료 : 고춧가루 1.5큰술, 설탕 1작은술, 올리고당 1작은술, 다진마늘 1큰술, 간장 3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큰술)

 

 

삶은 돼지고기 먹기 좋게 썰어서 넣고

상추도 넣어서 무쳐줍니다.

기호에 따라 양념장은 가감을 하세요. ㅎㅎ

 

돼지고기 상추 무침 완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돼지고기 요리입니다. ~~


야채 상추와 돼지고기의 만남...~~

신랑이 덮밥으로 만들어먹네요. ㅎㅎ

 

다음엔 정식으로

돼지고기 덮밥으로 만들어 봐라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