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담백한 스테이크 만들기 가니쉬도 간단하게

by 엠제이mj 2021. 6. 24.
반응형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가니쉬도 간단하게


소고기 스테이크는 앞면과 뒷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약불로 줄여 앞뒤로 뒤집어 가면서
녹은 버터를 껴얻져 주면서 구워주는데요

저는 중간급 미디엄 웰던으로 구웠어요. ~

소스와 다진 땡고추 같이...
약간의 땡고추가 매콤함이... ㅎㅎ

가니쉬 곁들여서 푸짐하게 만들어 먹었는데
남편이 너무 좋아했답니다~

스테이크 육즙 가득 맛있는 저녁 메뉴 드시길 바래요~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테이크 만들기 재료 ♥♥

소고기 안심 420g,
양파, 감자, 파프리카,
표고버섯, 마늘, 방울토마토,
버터,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파인애플, 땡고추

스테이크 소고기 안심으로
포크로 구멍을 내어주고요

올리브 오일과 소금으로 밑간을 하여 30분 정도 숙성을 해 줍니다.
후추는 굽기 전에는 사용하지 않아요...

고기 구울 때 화학반응을 일으켜 나쁜 물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후추는 스테이크 구운 뒤에 톡톡 뿌리는 걸로 합니다.

소고기 숙성할 동안 가니쉬 재료도 준비합니다.
감자, 토마토, 파프리카, 마늘, 버섯, 양파

땡고추 1개 곱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땡고추는 스테이크 고기 완성 후 올려 줄 거예요.ㅎㅎ


소스 준비!
돈가스 소스에 야채(파프리카, 양파, 고추, 버섯) 잘게 다져 넣어 끓여 줍니다.

먼저 팬을 달구어 버터를 녹여줍니다.

숙성된 스테이크용 소고기 안심 구워줍니다.

소고기 앞면과 뒷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약불로 줄여 앞뒤로 뒤집어 가면서
녹은 버터를 껴얻져 주면서 구워 줍니다.

저는 중간급 미디엄 웰던으로 구웠어요. ~~

가니쉬 야채 준비
중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준비해 둔 가니쉬 재료를 올려 구워 줍니다.~~

접시에 구운 스테이크 올리고
준비한 가니쉬 올려주고...

파인애플 두 조각 놓고
소스도 올려 주고
곱게 다져준 땡고추도 올려 줍니다.

담백한 스테이크 만들기 가니쉬도 간단하게!^^

이렇게 구우니 확실히 더 맛있더라고요~
스테이크 맛있게 구워 먹었는데
주말 저녁 메뉴로 드시기 좋은 메뉴이지 싶어요~

담백한 스테이크 만들기 가니쉬도 간단하게!^^

스테이크 한 조각 썰어서
소스와 다진 땡고추 같이...

약간의 땡고추가 매콤함이... ㅎㅎ
남편은 다음에도 다진 땡고추는 준비하자고 하네요.ㅎㅎ

두툼한 고기를 구워 드신다면
시간은 5분 정도 조절해서 구워드시면 되는데
두께에 따라 시간은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