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다시마 줄기 무침 깔끔하게 무침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6. 29.
반응형

다시마 줄기 무침 깔끔하게 무침 만들기

오늘은 아침부터 시장에 갔는데

다시마 줄기 채나물 나왔더라고요..

 

집 안 청소에 빨래 돌려놓고,
다시마 줄기 무침!

휘리릭 반찬을 만들어봐요!

 

 

새콤달콤 초고추장 무침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이번에는 깔끔하게 까나리 젓갈로 무쳐봤네요. ㅎㅎ

 


다시마 주기 무침 재료 :)

다시마 450g, 양파 1, 파프리카 1

 

양념장 재료 :
까나리 젓갈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매실액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다시마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다시마 채나물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하고요

양파도 얇게 채 썰어서 매운 맛 재거하기 위하여 물에 담가서 준비합니다.

 

파프리카도 조금 넣어서 준비합니다.

 

양념장 재료 모두 넣어서 준비합니다.

(양념장 재료 : 까나리젓갈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매실액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큰 볼에 준비한 다시마 넣고

양파도 넣어주고

만들어 놓은 양념장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파프리카도 넣어서 무쳐서 마무리합니다.

보기 좋으면 맛도 좋다고....

 

파프리카 넣으니 비주얼도 엄지 척입니다.

 

 

다시마 줄기 무침!^^

 

다시마 채나물 무침이라고 해야 하나요. ㅎㅎ

남편은 가위로 총총 썰어서

밥 비벼 한 그릇 순삭 하네요. ㅎㅎ

 

다시마 줄기 볶음 무침도 좋은데요

그냥 젓갈로 무치니 깔끔함이 업그레이드되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