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가지 콩나물 냉국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8. 11.
반응형

가지 콩나물 냉국 만들기


찜통 같은 더위 시원한 냉국이 생각나죠..
그래서 오늘은 가지 콩나물 냉국 준비했네요

 


여름이면, 오이냉국, 미역냉국... 
즐겨 만들어 먹는데요..

오늘은 콩나물 아삭하게 삶고
부드러운 가지를 넣은 냉국 너무 시원하죠. ㅎㅎ


가지 콩나물 냉국 재료 :)
가지 5(작은 거),  콩나물 한 줌, 양파 1/2, 홍고추 1, 풋고추 1, 땡고초 1,

국간장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매실청 2큰술, 식초 3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깨소금 1큰술, 얼음, 생수

 

  * 가지는 이웃집 언니가 주말 농장에서 따온 것 사용하였네요.~~

 

 

가지는 깨끗이 씻어서

찜통의 물이 끓어오르면

가지 넣고 5분 정도 쪄서 식혀 줍니다.

 

식은 가지를 먹기 좋게 찢어서 준비합니다.

 

 

콩나물은 끓는 물에 소금 1큰술 넣고 2~3분 정도 삶아서
 찬물에 헹궈 준비합니다.

 

콩나물은 너무 많이 삶으면 물렁해지므로..

적당하게 삶아 줍니다.

 

 

양파, 홍고추, 풋고추, 땡고초, 썰어서 준비합니다
크기는 잘게 썰어줍니다.

 

 

준비한 가지와 콩나물에,

국간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넣고 조물조물하여 밑간을 해줍니다



냉국 국물 만들기


국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매실청 2큰술, 식초 3큰술 넣어서 냉국물을 만들어 줍니다.

 * 기호에 따라 간은 조정하세요..

 

 

밑간 한 가지 콩나물에 냉국물을 붓고

다진 마늘 넣고,

준비한 양파, 홍고추, 풋고추, 땡고초, 넣어 줍니다.

 

 

깨소금 넣고

얼음 넣어서 가지 콩나물 냉국을 마무리합니다.

 

가지 콩나물 냉국 만들기 완성!^^

 

오이 미역냉국도 좋은데요.

콩나물 아삭하게 삶고
부드럽게 찐 가지를 넣은 냉국!

 

부드러운 가지 콩나물 냉국이 찜통더위 날려주네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