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겨울초나물 무침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11. 19.
반응형

겨울초 나물 무침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직 겨울이라고 하기엔 좀 이른 감이 있는데요 시장에 겨울초가 나왔더라고요. ㅎㅎ 요즘은 정말 식재료가 계절을 잃어버린 거 같아요. 음식을 만드는 한 사람으로서 좋다고 해야 하나요. ㅎㅎ 그래도 겨울에 나오는 겨울초가 나왔길래 그 겨울초로 나물 무침 만들어 보겠습니다.

 

 

겨울초 겉절이 또는 고추장 식초를 넣어서 새콤달콤 무침을 많이 만들어먹곤하죠.. 겉절이에 손두부 뜨끈하게 만들어 무쳐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 말이죠. ㅎㅎ 우째던 겨울초 까나리 젓갈로 무쳐 봤어요 한번 맛보세요. ㅎㅎ

 

 

 

겨울초 나물 무침 재료 :)
겨울초 200g, 까나리 젓갈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들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겨울초 다듬어서 깨끗이 씻어줍니다.

 

 

겨울초 끓는 물에 소금 1큰술 넣고 1~2분 정도 데쳐서, 데친 후에 찬물에 헹구어 주고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생 겨울초도 겉절이 해 먹어니 살짝 데쳐 주어요. ~~

 

 

까나리 젓갈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들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넣어 줍니다.

 

 

양념 재료 모두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마무리합니다.

 

 

겨울초 나물 무침 만들기!

 

겨울초 겉절이는 간장으로 무쳐도 좋은데 이렇게 데쳐서 까나리 젓갈로 무쳐주니 정말 부드럽고 좋았어요. 그냥 먹어도 좋고요 밥 비벼 먹어도 정말 좋았어요. 겨울초 반찬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