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양파 계란국 끓이는 법

by 엠제이mj 2021. 11. 22.
반응형

양파 계란국


남편이 국 없으면 밥이 안 넘어간다고 하는데, 그래서 간단하게 후루루 먹기 좋은 국물요리가 있어야 하는데요. 전날 끓여 놓은 찌개나 국이 남아있으면 대충 데워주면 되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계란국을 끓이곤 하는데요. 오늘은 양파를 넣고 달큼하면서 초간단 계란 양파 국을 끓여 보았네요. 사실 제가 더 국물이 없으면 밥이 잘 안 넘어가요. ㅎㅎ


양파 계란국

달큰하면서 부드러운 아침 국은 정말로 계란국만 한 게 없더라고요. 국을 끓여 놓으면 양파의 식감에 달큰한 국물 맛이 어우러져 간단한 아침 국으로 탄생한답니다. 정말 편하게 간단하게 달걀국을 끓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반응형

 

양파 계란국 재료

양파 2, 계란 3, 쪽파 3, 육수 1.5L (멸치, 다시마), 새우젓 1작은술, 후추


양파 계란국 조리방법

멸치 다시마로 육수를 끓여줍니다.

 

 

양파와 파를 국 끓이기 좋을 만 크기로 썰어줍니다.

사실 크기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으므로 적당하게 썰어요.ㅎㅎ

 

계란 풀어서 준비합니다.

 

끓인 육수의 건더기를 건져내고 양파 넣고 끓여줍니다.

 

파 넣고, 풀어놓은 계란을 넣어줍니다.

 

계란 풀어 주고 새우젓 1작은술 넣어서 간을 맞추어 줍니다.

 

후추 톡톡 뿔려주고 마무리합니다.

 

 

양파 계란국

양파를 썰어 넣어주고 계란 풀어서 파르르 끓이기만 하면 뚝딱 완성하는 초간단 양파 계란국 완성입니다요. 양파를 넉넉히 넣어준 덕에 달큼한 채수가 듬뿍 빠져나와 국물 맛이 달큰하다네요. 새우젓으로 간을 하니 감칠맛으로 계란국을 먹을 수 있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