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숙주 차돌박이덮밥 간단한 덮밥 레시피

by 엠제이mj 2021. 11. 30.
반응형

숙주 차돌박이 덮밥

차돌박이는 얇아서 빨리 익힐 수 있고 여러 가지 채소들과의 궁합도 좋기 때문에 볶음요리에 잘 어울리는 부위다. 보통은 숙주는 한 줌만, 표고버섯을 넉넉히 넣어서 만들어 먹는데요. 오늘은 숙주 담뿍 넣고 차돌박이 숙주볶음을 넉넉히 넣어서 차돌박이 숙주 덮밥을 만들어네요. 

 

숙주-차돌박이-덮밥
숙주 차돌박이 덮밥

고기와 아삭한 숙주의 궁합이 찰떡처럼 잘 어울리고, 차돌박이는 기름기가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차돌박이를 볶아 기름을 제거하여 꼬들꼬들한 식감이 난다답니다.

 


숙주 차돌박이 덮밥 재료

차돌박이 150g, 숙주 400g, 대파 2, 홍고추 1, 청양고추 2, 마늘 5, 밥 1 공기, 계란 노른자,
진간장 3큰술, 맛술 3큰술,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깨소금 2큰술, 참기름 1큰술, 식초 1큰술, 전분가루 1큰술 

 

 

차돌박이 숙주덮밥 만드는 법

차돌박이와 숙주 외 재료들 준비합니다.

대파 고추는 어슷 썰고, 고추는 잘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팬에 기름 조금 두르고 차돌박이 150g, 볶아준 뒤 볶은 차돌박이를 체에 밭쳐 기름을 빼줍니다.

 

 

그릇에 진간장 3큰술, 맛술 3큰술,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깨소금 2큰술, 참기름 1큰술, 식초 1큰술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팬에 차돌박이 기름 3 큰술을 두르고,  대파 1대, 편 썬 마늘 5개를 넣고 볶아줍니다.

 

 

향이 올라오면 볶은 차돌박이와 만들어 둔 양념장을 넣는다.

 

 

숙주 400g,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를 넣고 섞으면서 볶아줍니다.

 

 

섞어주다가 바로 전분물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 전분물 : 전분 1/2큰술, 물 2 큰술을 섞어 준비

 

 

차돌박이-숙주-볶음
차돌박이숙주볶음

그릇에 밥과 함께 차돌박이 숙주볶음을 담아주시면 차돌박이 요리 완성입니다. 취향에 따라 달걀노른자 올리셔도 좋고 달걀프라이나 올리셔도 좋아요. 다고 하는데요. 차돌박이는 기름기가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익히면 꼬들꼬들한 식감이 나고, 숙주의 아삭한 맛! 정말 만들기도 쉽고 맛있으니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