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부추 토마토 겉절이 무침 만드는법

by 엠제이mj 2022. 11. 9.
반응형

부추 토마토 겉절이 무침

 

부추나 토마토는 여름 반찬 재료라고 하는데

 사실 요즘은 사철 내내 먹을 수 있는 식재료랍니다.


저희 집에서 토마토는

 거의 떨어지지 않고 매일 먹는 식재료라
 토마토 요리뿐만 아니라 과일처럼 생으로도 잘 먹는데요

 

부추토마토-겉절이무침-만드는법
부추 토마토 겉절이 무침

 

모든 반찬요리가 바로바로 먹어야 신선하고
반찬 맛도 업되지요. ㅎㅎ

오늘은 부추 토마토 겉절이 만들어 먹었네요

정말 반찬으로 딱 이더라고요

먹고 남으면 데워서 먹어도 좋고요 ㅎㅎ

 

부추 토마토 겉절이 무침 재료

토마토 5개

양파 1개 

부추 한 줌 

멸치액젓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액 1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올리브유 2큰술 

아몬드 가루 2큰술 

들기름 1큰술 

 

부추 토마토 겉절이 무침 만드는법

토마토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썰어 주고

양파 채 썰어 볼에 담아 줍니다.

 

 

부추도 한줌 4~5cm 썰어서 담아줍니다.

 

멸치액젓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액 1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올리브유 2큰술, 아몬드 가루 2큰술, 들기름 1큰술을 넣어 줍니다.

 

 

양념장 재료 모두 넣고 조물 무쳐서 부추 토마토 무침 마무리합니다.
간이 부족하면 소금으로 맞추어 주어요.

 




부추-토마토무침-만들기
부추 토마토 무침

부추 토마토 겉절이 무침 만드는법 완성!^^

 

요거 정말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먹을수록 맛있더라고요.

 

모든 반찬요리가 바로 먹어야

 신선하고 반찬 맛도 업되는데

 오늘은 부추 토마토 겉절이 바로 만들어 먹었네요. ~~

 

부추 토마토 겉절이 먹고 남으면 데워서 먹어도 좋고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