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배추 부침개 만드는법 찹쌀가루 넣어 만든 배추전

by 엠제이mj 2022. 12. 24.
반응형

배추 부침개 찹쌀가루 넣어 만든 배추전

 

출출할 때 간식으로 좋은

 알배추 부침개 만드는 법입니다.

평상시에 부침개 반죽 보다 약간 더 묽게 하여 추가 재료 없이 깔끔하게 만들었네요

배추-부침개-만드는법
배추 부침개

 

알배추로 된장국도 끓여먹고 

배추전 맛에 반해서

 저는 자주 배추전 부쳐 먹는데요.

별미 배추요리 매력의 맛을 느껴요. 

알배기 배추로 맛있게 배추전 부쳐 드세요.



배추전 만드는법 재료

  • 알배추
  • 물 1컵
  • 소금 1/2작은술
  • 부침가루 1컵
  • 찹쌀가루 1컵
  • 식용유

 

배추 부침개 만드는법 찹쌀가루 넣어 만든 배추전

알배추 씻어서
배춧잎의 줄기 부분을 두들겨서 부드럽게 해 줍니다.

 

 

물 1컵에 소금 1/2작은술, 부침가루 1컵, 찹쌀가루 1컵 넣어서 묽게 반죽을 합니다.

 

 

배추에 반죽을 묻혀서
팬에 식용유 두르고 배추전 부쳐 줍니다.

 

앞뒤 노릇하게 부쳐서 마무리합니다.

 

 

배추전-만들기
배추전


배추 부침개 만드는법 찹쌀가루 넣어 만든 배추전 완성!^^
 
배추전 별미 배추요리 매력의 맛!
추워지면서 배추가 더 달달해져 맛있더라고요. ㅎㅎ


배추전 맛에 반해서
 저는 자주 배추전 부쳐 먹는답니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