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김치 칼국수 칼칼하게 끓이는법

by 엠제이mj 2023. 2. 15.
반응형

김치칼국수 끓이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전에 푹 자고 일어나서

 아침 겸 점심으로 칼국수를 

 담백하고 칼칼하게 만들어 먹었네요. ㅎㅎ

김치칼국수-끓이는법
김치칼국수

칼국수는 해물이 들어가면 좋겠지만

해물 식재료가 없을 때

김치가 딱 입니다 간단하면서

 칼칼하고 담백하더라고요.

 

 

 

김치 칼국수 끓이는법 재료

생칼국수 2인분 

김치 200g

어묵 2장

대파 1개

청양고추 1개 

육수 2L(무 멸치 버섯 다시마)

 

 

김치 칼국수 칼칼하게 끓이는법 

생칼국수 2인분, 김치 200g, 어묵 2장을 준비합니다.

 

 

 

김치 대파 어묵 길쭉하게 썰어주고요..

기호에 따라 적당하게 썰어도 되는데 저는 칼국수 모양으로 썰었어요. ㅎㅎ

 

 

육수 (무, 멸치, 버석, 다시마) 끓여서 건더기 건져내고

준비한 김치 부터 넣어서 끓여줍니다.

 

 

준비한 어묵 생칼국수 넣어서 끓여주고요

 

 

한소끔 끓인 후

대파 넣고,  청양고추 다져 넣어서 김치 칼국수 끓이는 법 마무리합니다.

 

 

김치-칼국수-끓이는법
김치 칼국수

김치 칼국수 칼칼하게 끓이는 법 완성!^^

 

칼국수 먹을 때 김치와 같이 먹는데

이렇게 김치를 넣어서 끓여도 정말 좋아요.

 

김치가 깔끔한 맛과

육수의 감칠맛이 잘 어울려요

 

주말 저녁 또는 점심때 딱 좋은 메뉴가 된답니다.

국물맛이 시원하면서 개운하고
매운 고추를 적당히 넣어 칼칼하게 먹기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