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콩나물무침 아삭하게 만드는 방법은 삶는 방법이 달라요

by 엠제이mj 2023. 3. 4.
반응형

콩나물무침 아삭하게 만드는 방법

 

여러분 콩나물 무침을 만들었는데 물컹할 때 어떻게 하나요?

정말 아삭 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콩나물무침-아삭하게-만드는-방법
콩나물무침


우리 밥상에 매일 올라오는 콩나물 반찬

콩나물무침 아삭하게 만드는 방법은 삶는 방법이 달라요

알고 나면 정말 간단합니다.

 

 

콩나물무침 재료

콩나물 두줌 

구운소금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콩나물무침 아삭하게 만들기 콩나물 삶는 방법

콩나물 다듬어서 깨끗이 씻어주고요

 

콩나물 삶기

냄비에 물 붓고 콩나물을 넣고 뚜껑 닫고 삶아줍니다.

자작하게 물을 잡아요

 

콩나물을 삶을때

김이 나고 콩나물 비린내가 나면 뚜껑을 열고 3초 기다립니다.

콩나물의 비린내가 날아가도록 기다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콩나물을 뒤집어서 3초 기다립니다.

콩나물은 아삭하면서 비린내는 완전 날아가죠.ㅎㅎ

 

 

콩나물 국물은 따라내고 식혀줍니다.

 

구운소금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넣어주어요.

* 콩나물무침 양념은 간장, 액젓, 고춧가루 등등은 기호에 따라 조정하세요

 

조물조물 무쳐내면 정말 아삭한 콩나물 무침이 완성됩니다.

 

아삭한-콩남물무침-만들기
콩나물무침

콩나물무침 아삭하게 만드는 방법은 삶는 방법이 달라요. ~~

 

콩나물 아삭하게 삶는법

냄비에 물 자작하게 붓고 콩나물을 넣고 뚜껑 닫고 삶아요

김이 나고 콩나물 비린내가 나면 뚜껑을 열고 3초 기다립니다.

콩나물을 뒤집어서 3초 기다립니다.

콩나물은 아삭하면서 비린내는 완전 날아가죠.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