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순대볶음, 입맛 없을때 순대볶음 레시피

by 엠제이mj 2020. 4. 30.
반응형

오늘은 컨디션이 왜 이리 처지는지...

뭔가 힘나는 걸 먹어야 되는데,....

아들하고 이야기를 해 보니 순대를 사 먹자고 하네요

아들이 순대를 너무 많이 사 왔네...

순대 먹고 남긴 것으로 순대볶음을 해 먹자하여 만들었어요.

 

 

순대볶음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순대볶음에 들어갈 만한 재료를 찾아보니

적당하게 있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해 봤습니다 ㅎㅎㅎ



재 료
순대 500g, 양배추 1/8, 홍고추 1, 청양고추 1, 대파 1, 깻잎 7장, 양파 1, 들깨가루 4큰술, 들기름 2큰술

양념장 재료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매운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맛술 1큰술, 설탕 1큰술, 후춧가루 톡톡, 다진 생강 1/2작은 술, 간장 2큰술

 

 

 

 

순대도 준비하였네요.

 

 

 

야채 썰어서 미리 준비합니다

(양배추 1/8, 홍고추 1, 청양고추 1, 대파 1, 양파 1, 깻잎 7장)

 

 

 

 

양념장 재료 모두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매운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맛술 1큰술, 설탕 1큰술, 후춧가루 톡톡, 다진 생강 1/2작은 술, 간장 2큰술)

 

 

 

들기름 2큰술 두르고 좀 달구어서
야채 모두 넣고 볶아 준다

(양배추 1/8, 홍고추 1, 청양고추 1, 대파 1, 양파 1)


깻잎은 나중에 넣을 거예요

 

 

 


야채 숨이 죽으면 불을 중불로 낮추고
순대와 내장을 넣어줍니다

 

 

 

좀 볶은 후 물 1/2컵 넣어 줘요
야채가 숨이 죽은 후 양념장을 넣고 볶아줍니다

 

익으면 준비된 깻잎 들깨가루 넣고 마무리합니다

맛있게 보이죠. ㅎㅎ

 

 

 


자 이제 먹어 봅시다. ㅎㅎㅎ

 

 

 

 

저희는 매콤하게 먹으려고 청양(매운) 고춧가루 1큰술 넣었어요..

매콤한 게 너무 좋았어요..

 

 

 

 

좀 먹고 나서 아들이 사리를 넣어 먹자 했는데

우동 사리가 집에 마침 있어서 우동 끓여 넣어 먹었네요

이건 우동 순대볶음이라고 하여도 될 정도로 좋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