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오이 돼지고기 찌개 칼칼하게 만들기

by 엠제이mj 2023. 6. 19.
반응형

오이 돼지고기 찌개

 

마트에서 장보면서 돼지고기와 오이 및 이것저것 사 왔는데

오늘 저녁 메뉴는 뭘 하지 하다가 찌개를 끓여 먹자고 하는 남편요청에..., 오이를 넣어서 칼칼한 찌개를 끓였답니다.

오이-돼지고기-찌개-만들기
오이 돼지고기 찌개

 

오이의 아삭한 맛과 돼지고기의 맛이 어우러져서 정말 좋더라고요

남편은 바로 밥 비벼먹더라고요 ㅎㅎ

간단하게 이것저것 넣어서 돼지고기 오이찌개를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오이 돼지고기 찌개 재료

돼지고기 200g

오이 1개

양파 1개

대파 1개

건고추 1개

청양고추 2개

대파 1개
새우젓 1/2작은술

 

진간장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다진 대파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물 4컵

고추장 1큰술

된장 1작은술

소금 약간

 

오이 돼지고기 찌개 칼칼하게 만들기

돼지고기에 

진간장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다진 대파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넣어서 버무리기 합니다.

 

오이 1개

양파 1개

대파 1개

건고추 1개

청양고추 2개 썰기 하여 준비합니다

 

오이는 삐져 썰기, 건고추는 가위로 썰기 합니다.

 

 

양념한 돼지고기 넣어 볶아줍니다

 

물 4컵

고추장 1큰술

된장 1작은술

소금 약간 넣어 끓여줍니다

 

준비한 야채 넣고, 대파 1개 더 썰어 넣어 끓여줍니다.

 

 

새우젓 1/2작은술 넣고 오이 돼지고기 찌개 끓이기 마무리합니다.

 

 

오이돼지고기찌개-끓이기
오이 돼지고기 찌개

오이 돼지고기 찌개 칼칼하게 만들기 완성 ^^

 

청양고추를 더 넣어 주면 매콤 칼칼한 오이 돼지고기 찌개!
저는 건더기를 많이 넣어줬더니 밥에 슥슥 비벼먹기 좋았어요. ~~

 

돼지고기 오이 건져 먹는 재미 솔솔 하네요.

소주 안주로도 정말 좋아요 반주로 한잔 해도 참 괜찮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