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까사리파래 요리, 까사리 파래 무침만드는 법

by 엠제이mj 2020. 5. 5.
반응형

까사리파래는

우리가 잘 아는 파래랑 해초 샐러드용 모둠해초에서 본 보라색 해초가 조금 섞여 있어요
건조한 것인데 씻지 말고 바로 요리해 먹어라고 합니다.

 

 

까사리 파래 무침만드는 법


재 료 :)
마른 까사리파래 60g

 

양념 재료
물 1/2컵, 간장 3큰술, 파 1, 마늘 1큰술, 올리고당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매실액 1작은술, 맛술 1큰술

 

 

 

건조한 것인데 씻지 말고 바로 요리 해먹어라고 합니다.

 

 

양념장 만들기

양념재료 모두 넣고 잘 섞어주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물 1/2컵, 간장 3큰술, 파 1, 마늘 1큰술, 올리고당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매실액 1작은술, 맛술 1큰술)


바짝 마른 것이라 양념에 물을 조금 넣고 하는 것이 좋아요
아님 다른 방법으로 까사리파래를 물을 묻혀 촉촉하게 숨을 죽여 놓고 해도 됩니다

물도 괜찮지만 멸치다시마육수를 사용해도 더 좋아요
저희는 이번에 그냥 물 넣고 간단하게 하였어요. ㅎㅎㅎ

 

볼에 까사리를 넣고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요

 

까사리의 양념장을 넣고 조물조물 하면 완성입니다
너무 간단하지요

 

 


물엿이나 조청을 넣어도 된답니다
취향에 따라 달게 무쳐도 좋겠어요

 

 

까사리파래는 보통 젖은 파래보다 식감이 꼬들꼬들하고 바다향이 더 짙게 느껴져서 좋았어요

 

가끔 해 먹는데 먹을 때마다 바다향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까사리파래 맛있게 잘 먹었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