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있는 연어요리 연어덮밥 만들기 (사케동)

by 엠제이mj 2020. 5. 26.
반응형

연어 덮밥이 먹고 싶어서

인어교주해적단에서 주문한 연어

아이스팩에 보냉팩, 그리고 수분을 흡수해주는 흡착포까지 포장해서 정말 신선하게 도착했어요.

 

신랑은 연어 구이 만들어 주고, 1/3 남은 건 연어장 만들었다가 아들과 연어장 덮밥 해 먹었네요.ㅎㅎ

연어덮밥, 사케동, 연어초밥을 엄청 좋아합니다.

 

 

 

재 료 

연어 한 덩어리, 양파, 무순, 연겨자

 

소스 양념
간장 5큰술, 맛술 3큰술, 물 2큰술, 설탕 2큰술, 마늘 3
 

 

연어 회썰어서 준비 합니다.

연어는 도톰하게 슬라이스해줍니다.

먹기편하게 깍뚝썰기 해줘도 좋아요

 

 

양파는 얇게 슬라이스해서 찬물에 잠시 담갔다가 매운 맛을 제거하고 물기 제거를 합니다.

 

 

소스만들기

간장 5큰술, 맛술 3큰술, 물 2큰술, 설탕 2큰술, 마늘 3 넣어서

소스 국물이 끓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소스를 채에 받혀 걸러 줍니다

 

 

밥한공기 면기에 담아주고,

그리고 그위에 양파를 조금 깔아주세요.

간장소스를 골고루 조금 끼얹어줍니다.

 

 

그리고 연어를 올려주고, 

밥은 뜨겁고 연어는 차갑기때문에 바로 닿지않게 양파를 담아줍니다

 

무순과 연겨자도 올려서 같이 드시면 돼요.

사케동 연어덮밥 완성~

 

 

비벼 놓으니 꿀맛 같아요. ㅎㅎ

 

냉동하지않은 신선한 횟감용 연어일때만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