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열무된장국 만드는 법 쉽고 간단하게

by 엠제이mj 2020. 6. 8.
반응형

 

지난번에 친구가 챙겨준 열무로 국을 끓여 보았어요

친구가 좋은 열무를 많이 챙겨 주었네요. ㅎㅎ

​​

바로 맛있게 된장국으로 끓여보도록 할게요.

요고 하나에 잘 익은 김치 하나면

밥 한 그릇 뚝딱입니다. ~~

 

재 료 : )
열무 1/2단, 된장 1큰술, 미소된장 1큰술, 조개 150g,  참기름 2큰술, 육수 1L, 홍고추 1, 파 1, 다진마늘 1큰술, 국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열무 다듬어 씻어 줍니다

 

열무는 5~7분 정도 데쳐 줍니다 
데친 열무는 차가운 물에 헹구어 줍니다

손으로 쥐어 물기를 짜낸 후, 준비하면 끝이랍니다.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된장 1큰술 미소된장 1큰술 넣고 조물조물 밑간을 해줍니다

 

 

육수도 준비 합니다

멸치 다시마 만으로 육수 간단하게 끓였어요..

 

냉장고에서 미리 얼려놓은 조개도 준비합니다

 

 

참기름 2큰술 넣어서
조개 넣어서 볶아주어요

국간장 1큰술 넣고 볶아 줍니다
맛술 1큰술 2 추가로 더 넣어 줘요

 

육수 붓고 팔팔 끓여 줍니다
중간에 거품 제거합니다

 

열무 시래기 넣고 팔팔 끓여 줍니다

 

다진마늘도 넣어요
홍고추 파 넣고 다진마늘 넣어 줍니다

 

열무된장국 만드는 법은,

재료를 순서대로 넣기만 하면 되니 참 쉽답니다.ㅎㅎ

 

열무의 파릇파릇한 색이 그대로 살아있고,

식감도 그대로 유지돼 정말 맛이 좋아요 

열무된장국 만드는 법이 워낙 쉽고 하니

반찬 준비도 간편하게 해결하였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