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다슬기 쑥국 끓이는 법, 보약 한 사발 입니다.

by 엠제이mj 2020. 6. 24.
반응형

다슬기 쑥 국다슬기 쑥국 끓이는 법, 보약 한 사발 입니다.

 

TV에서 다슬기 잡고 삶아먹고 끓여 먹는 게 나오는데,
어찌나 먹고 싶던지 냉장고에 얼려 노은 다슬기가 있고,

그리고 봄에 캐 놓은 쑥이 있어서 국을 끓여 먹기로 했네요..

 

어릴 땐 엄마랑 언니랑 강가에 놀러 가서
재미로 잡고 놀기도 했었는데요


이미 손질한 것이라 번거로운 손질도 따로 필요 없고

편하게 한 솥 끓여 실컷 먹을 생각에 기분이 좋네요 ㅎㅎ

 

 

 

재 료 : )
다슬기 2컵, 쑥 두줌, 참기름 1큰술, 육수 2L, 국간장 2큰술, 들깻가루 3큰술, 파 조금, 다진 마늘 1/2큰술, 된장 1작은술

육수 재료
멸치, 다시마,

 

 

 

다슬기 냉장고에서 꺼 내 와서 물에 살짝 씻어 줍니다

 

팬에 참기름 1큰술을 두르고 다슬기넣고 볶아 줘요
맛술 3큰술 넣어서 비린내를 잡아줍니다
국간장 1큰술 넣어서 간장이 배여 들도록 볶아 줍니다

 

 

준비된 육수를 붓고 팔팔 끓여 줍니다

 

 

쑥도 냉장고에서 꺼내서 줍니다.

봄에 쑥 캐서 씻어서 얼려 놓은 것입니다.

 

국물이 팔팔끓어 오르면 쑥을 넣어서 끓여 줍니다.

다슬기 맛을 살릴려면 쑥을 좀 적게 넣으세요

 

저희는 쑥도 좋아하여 많이 넣었네요. ㅎㅎ

 

 

쑥이 좀 크면 가위로 잘라 줍니다
간은 국간장으로 조정하세요

 

된장 1 작은술 풀어주고
다진 마늘 1/2큰술 넣고
들깻가루 3큰술 넣어서 팔팔 끓여 줍니다

 

 

파 조금 넣고 끓여서 마무리합니다

쑥향과 다슬기가 만나서 구수한 다슬기 쑥국이 되었네요. ㅎㅎ

 

밥 한 그릇 뚝딱 해결하였네요...

다슬기는 보통 부추, 얼갈이로 끓여 먹죠..

쑥 넣은 것도 좋아요. ㅎㅎ

 

다슬기는 간 건강에 좋고

쑥은 피로 해소 혈관 건강에 좋으니

이건 그냥 묻지 말고 먹어야 한답니다. ㅎㅎ

 

들깨 다슬기 쑥국 끓였습니다.
이건 보약 한 사발 입니다요. ㅎㅎ

반응형

댓글